하윤수 부산교육감, ‘원도심·서부산권 구청장과 교육감 만난Day’ 개최
상태바
하윤수 부산교육감, ‘원도심·서부산권 구청장과 교육감 만난Day’ 개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3.04.26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윤수 부산교육감(사진 가운데)이 26일 원도심 및 서부산권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구청장과 만남을 갖고 있다. 사진=부산시교육청.
하윤수 부산교육감(사진 가운데)이 26일 원도심 및 서부산권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구청장과 만남을 갖고 있다. 사진=부산시교육청.

매일일보 = 김지현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26일 오후 4시 시교육청 별관 교육감소통공감실에서 ‘원도심·서부산권 구청장과 교육감 만난Day!’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는 하윤수 교육감을 비롯해 공한수 부산 서구청장, 김진홍 동구청장, 오태원 북구청장, 이갑준 사하구청장, 김형찬 강서구청장, 조병길 사상구청장 등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들은 원도심·서부산권의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먼저, 시교육청은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시의회에 제출한 원도심·서부산권 학교 대상 700여억 원의 예산안에 대해 참석자들에게 설명했다. 

시의회 심의를 거친 후 △부산형 인터넷 강의 △카페형 학습공간 구축 △여름방학 영어 캠프 △노후 학교시설 전면 개선 등 사업을 추진할 예정임을 알리며, 지자체의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했다.

이어 각 구청은 지역의 교육 현안을 설명하고 해결 방안에 대해 관계 공무원들과 협의하며 시교육청의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다.

부산시교육청은 교육감과 구청장들의 이번 만남이 부산의 해묵은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 및 지자체의 교육경비 투자 확대 등에 크게 이바지해 부산교육이 대한민국 교육을 품는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 는 말이 있듯이 교육청의 노력만으로는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어려워 지역사회와 지자체의 적극적인 협력이 필요하다”며, “오늘 이 자리가 지역 간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교육청과 지자체 간의 상생협력 방안을 마련하는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