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부산교육감, 이번엔 부산 서구 통학로 안전 확보 나서
상태바
하윤수 부산교육감, 이번엔 부산 서구 통학로 안전 확보 나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3.04.18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윤수 부산교육감이 18일 부산 서구 통학로 안전 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부산시교육청.
하윤수 부산교육감이 18일 부산 서구 통학로 안전 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부산시교육청.

매일일보 = 김지현 기자  |  하윤수 부산교육감이 기초자치단체, 경찰서 등 관계기관과 통학로 안전 확보를 위한 협업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부산시교육청은 18일 오전 8시 10분 서구 천마초등학교에서 하윤수 교육감을 비롯한 공한수 서구청장, 박용문 서부경찰서장, 이재한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 최도석 시의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통학로 안전 확보를 위한 ‘서구 기관장 릴레이 협업 선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에 의하면 이 선포식은 지난해 12월 체결한 ‘부산형 대통합 통학환경 안전망 구축 협약’을 바탕으로 통학환경이 열악한 지역의 기초자치단체장, 경찰서장 등 관계기관장들과 통학로 개선을 위한 협업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지난 3월 9일 남구, 4월 6일 영도구에 이어 3번째 열린 선포식이다.

이날 선포식에 앞서 하 교육감과 기관장들은 천마초 통학로에서 차량 운전자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 캠페인을 펼쳤다. 이들은 ‘개정된 도로교통법 시행 안내’, ‘어린이 보호구역 내 차량 운행속도 준수’, ‘불법 주정차 금지’ 등을 안내했다.

캠페인 후 하 교육감과 기관장들은 천마초 등하굣길 현장을 꼼꼼히 점검했다. 점검 후 하 교육감은 고지대와 학교 주변 빈집 증가 등 서구지역 학생들의 통학 여건이 매우 열악한 점을 설명하며, 공한수 서구청장과 박용문 서부경찰서장에게 어느 때보다 긴밀한 협조를 요청했다.

하윤수 부산교육감은 “통학 안전망 구축 협업 릴레이를 통해 통학로를 개선하여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올곧게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통학환경이 열악한 지역일수록 관계기관의 많은 협조가 필요하다 앞으로도 관계기관들과 힘을 모아 통학환경을 개선하는데 앞장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선포식 후 남구 성동초는 일방통행로 지정 추진 등 안전 확보를 서두르고 있고, 영도구 청동초는 현안 해결을 위해 구청 관계자, 시의원, 지역주민들의 뜻을 모아 긴밀하게 협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