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밀키트 상품 매출 전년 대비 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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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밀키트 상품 매출 전년 대비 401%↑
  • 강소슬 기자
  • 승인 2023.04.10 1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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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한 달간 밀키트 최초 ‘1+1’ 진행
이마트24는 밀키트 상품 매출이 전년 대비 401% 증가했다고 밝혔다. 사진=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는 밀키트 상품 매출이 전년 대비 401% 증가했다고 밝혔다. 사진=이마트24 제공

매일일보 = 강소슬 기자  |  이마트24는 고객들이 근거리 편의점을 통해 유명 맛집의 메뉴와 지역의 특색 있는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1년 전에 20여 종이었던 밀키트 상품을 올해 4월 44종까지 확대하고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마트24 밀키트 상품 매출은 전년 대비 401% 증가했으며, 이달 1일~6일 역시 지난해 동기 대비 6배(519%) 이상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는 외식 물가 상승과 요리에 필요한 채소류 등의 가격 인상으로 인해 근거리 편의점에서 2~3인분을 1만원대에 즐길 수 있는 밀키트를 찾는 집밥족이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이마트24는 4월 한 달간 ‘이달의 밀키트’ 상품을 4종 선정해 밀키트 판매 최초로 ‘1+1’ 덤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상품은 △ 피코크 원주식장칼국수 △ 피코크 부채살찹스테이크 △ 피코크 리북방순대전골 △ 프레시지 블랙라벨스테이크로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1+1 상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이마트24는 오는 30일까지 모바일앱 내 ‘예약픽업’을 통해 밀키트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밀키트를 수령할 때마다 이마트24 금액권 3000원을 증정(이벤트 페이지 내 쿠폰받기 버튼 클릭 시 발급)한다. 

이밖에 이달 말까지 밀키트 상품을 구매하면서 이마트24 앱 통합 바코드를 스캔 후 스탬프를 3개 이상 적립(상품 1개 구매당 스탬프 1개 적립)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캠핑조리도구 세트를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아울러 이마트24는 마케팅 전략으로 택한 ‘밀키트 카탈로그’와 ‘밀키트 예약픽업’ 서비스를 통해 밀키트에 대한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모든 종류의 밀키트 상품을 운영하기 어렵다는 점을 고려해 한식, 양식, 아시아식, 분식 등 각종 밀키트 상품 이미지와 바코드가 인쇄돼 있는 카탈로그를 제작해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현장에서 예약주문 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마트24 밀키트 카탈로그를 통해 해당 상품을 주문하는 고객은 지난해 11월부터 매월 10% 이상 두 자릿수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지난달 이마트24 모바일앱을 이용한 밀키트 예약구매 주문건수는 지난 1월 대비 14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를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40대(49%) 고객이 가장 많았고 그 뒤를 이어 30대(24%)와 20대(21%)가 밀키트 예약구매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가운데 이마트24는 차별화된 밀키트 라인업 강화와 ‘이달의 밀키트’ 선정 등 각종 할인 프로모션을 지속해 소비자들에게 ‘집밥 맛집’이라는 이미지를 다시 한번 굳혀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김지수 이마트24 간편식품MD는 “앞으로도 가격 경쟁력은 물론 맛있고 품질 좋은 밀키트를 발 빠르게 도입해 이마트24가 집밥족들에게 미식 경험을 선사하는 명소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하루를 살아도 감사하고 행복하며 풍요롭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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