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에 ‘방사선의학 전문대학원’이 필요한 이유는?”
상태바
“부산 기장군에 ‘방사선의학 전문대학원’이 필요한 이유는?”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3.04.07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사선의학 전문의학원이 들어설 기장군 관내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산업단지 조감도. 사진=기장군.
방사선의학 전문의학원이 들어설 기장군 관내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산업단지 조감도. 사진=기장군.

매일일보 = 김지현 기자  |  부산 기장군이 방사선의학 전문대학원을 설립하려는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

기장군은 방사선에 특화된 의학전문대학원을 설립하기 위해 지난 4, 5일 양일간에 걸쳐 보건복지부와 교육부에 건의문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7일 기장군에 따르면 이 건의문에는 기장군은 단일 지역에 세계 최고 수준의 방사선 의료시설이 집적화된 만큼, 연구 중심의 7년제 의사과학자 육성을 위한 방사선의학 전문대학원 설립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강조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또 지역발전을 위한 방사선의학 전문대학원 설립에 대한 기장군민의 간절한 열망을 담아 정종복 기장군수는 물론, 박우식 기장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전원, 지역주민 대표가 다 함께 한뜻으로 서명에 참여했다.

기장군은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일반산업단지’ 내 교육시설부지가 이미 마련돼 있고, △동남권원자력의학원과 의료용중입자가속기, △수출용신형연구로 등 첨단 방사선의학 전문병원, 치료시설, 활용시설을 모두 갖춘 세계 유수의 지역인 만큼, 국가적인 차원에서도 반드시 방사선의학 전문대학원 설립이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기장군은 방사선의학 전문대학원 설립에 있어 최적지이며, 세계 최고 수준의 첨단 방사선 의료시설이 집적화되어 있다”면서, “이러한 국책 연구시설들의 활용도를 높이고 관련 산업의 육성을 위해서는 반드시 방사선의학 전문대학원 설립이 필요하다. 이를 바탕으로 부산을 글로벌 암치료 허브로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기장군은 지난달 28일 부경대학교와 방사선의학 전문대학원을 설립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