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복 기장군수, ‘정관선’ 조속 추진 위해 기획재정부 방문
상태바
정종복 기장군수, ‘정관선’ 조속 추진 위해 기획재정부 방문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3.04.05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종복 기장군수(왼쪽 앞)와 박우식 기장군의회 의장(왼쪽 뒤)이 기재부 관계자에게 서명부와 건의문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기장군.
정종복 기장군수(왼쪽 앞)와 박우식 기장군의회 의장(왼쪽 뒤)이 기재부 관계자에게 서명부와 건의문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기장군.

매일일보 = 김지현 기자  |  기장군은 5일 정종복 기장군수가 군민들의 최대 숙원사업인 도시철도 ‘정관선’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기재부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방문에는 박우식 기장군의회 의장도 함께했다.

정 군수 일행은 기재부 관계자(타당성심사과)를 직접 만나 기장군민의 간절한 염원을 담은 서명부와 건의문을 전달하였다. 또한 도시철도 정관선의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적극적으로 건의하면서 사업 추진을 위해 필요시 재정적인 지원 의사가 있음을 피력했다. 

도시철도사업(노포·정관선) 1단계(정관지역) 구간은 동해선 좌천역에서 시작해 정관 신도시를 경유, 월평역까지 약 13km 구간을 노면전차(Tram)로 운행된다. 15개의 지상정거장이 설치되며 총사업비는 약 3000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지난해 8월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신청(부산시→국토교통부)과 국토교통부 투자심사를 마치고, 현재 기재부에서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절차를 진행 중에 있다.

특히 도시철도 정관선과 연계된 광역철도 노선인 ‘부산~양산~울산 광역철도 건설사업’ 이 국가상위계획(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포함되고 올해 2월 기재부에 예비타당성 조사대상 사업으로 신청됨에 따라, 정관선 건설의 타당성이 확보되고 도시철도 및 광역철도 사업의 병행추진 시 사업효과는 극대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기장군은 국내 최대 원전 밀집지역으로 재난사고 발생 시 주민 생명과 안전을 위한 비상대피수단으로 도시철도가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관내 첨단 국책사업 추진과 국내 최대 규모인 오시리아 관광단지 조성으로 교통인프라 확보가 절실한 만큼 도시철도 정관선이 조속히 건설되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