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코오롱인더와 친환경 담배필터 공동개발 협력
상태바
KT&G, 코오롱인더와 친환경 담배필터 공동개발 협력
  • 민경식 기자
  • 승인 2023.02.21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오셀 토우 적용한 친환경 담배필터 개발
KT&G-코오롱인더, 친환경 라이오셀 토우 적용 담배필터 공동개발 계약 체결식 기념사진. 사진=KT&G
친환경 라이오셀 토우 적용 담배필터 공동개발 계약 체결식. 사진=KT&G

[매일일보 민경식 기자] KT&G가 코오롱인더스트리와 손잡고 친환경 소재 라이오셀 토우(Lyocell tow)를 도입한 담배 필터 공동개발을 위한 체결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일 KT&G 서울 사옥에서 진행한 체결식은 김진한 KT&G 전략기획본부장과 윤광복 코오롱인더스트리 경영지원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공동개발을 통해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담배 필터를 개발하고, 이를 위한 사업화 추진에 두손을 맞잡았다.

이번 계약을 통해 사업 진행사항에 대한 모니터링과 주요 의사결정을 위한 추진위원회를 발족한다. 

김진한 KT&G 전략기획본부장은 “이번 공동개발을 통해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담배 필터 개발이 앞당겨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KT&G는 기업시민으로서 환경책임 이행에 힘쓰고,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ESG경영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광복 코오롱인더스트리 경영지원본부장은 “60여년 축적된 소재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친환경 비즈니스와 동시에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왔다”면서, “앞으로도 천연원료 펄프 기반 친환경 소재(라이오셀) 공동 기술개발을 통해 양사의 교류 협력이 강화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