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선물 ‘미국 주식옵션 거래 이벤트’ 진행
상태바
유진투자선물 ‘미국 주식옵션 거래 이벤트’ 진행
  • 이채원 기자
  • 승인 2023.01.16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유진투자증권
사진=유진투자증권

[매일일보 이채원 기자] 유진투자증권 자회사 유진투자선물(대표이사 이수구)이 12월 29일까지 ‘미국 주식옵션 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미국 주식옵션을 1계약 이상 거래한 고객 전원에게 30달러가 제공된다. 단 작년에 진행된 이벤트를 통해 거래지원금을 받은 고객에게는 혜택이 적용되지 않는다.  

다음으로 ‘할인수수료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내 미국 주식옵션을 거래 한 고객에게는 계약당 2.99달러의 할인수수료가 적용된다. 혜택을 적용받기 위해서는 전화로 별도 신청을 해야 한다. 더해서 미국 주식옵션 거래 고객은 월 2.25달러 상당의 미국 주식옵션 및 미국 주식 실시간 시세 무료 혜택도 1년간 제공된다. 

미국 주식옵션이란 미국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애플, 테슬라, 엔비디아 등 개별 주식과 SPY, TQQQ, QQQ 등 ETF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옵션을 의미한다. 한국 시각 기준 미국 주식시장 본 거래 시간인 오후 11시 30분부터 다음 날 오전 6시까지 거래가 가능하다. 

박영석 유진투자선물 리테일영업팀장은 “미국 주식옵션은 미국 소액투자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금융상품”이라며 “주식 상승 장에서는 콜옵션 매수로 주식을 보유한 것과 유사한 수익 기회를 얻을 수 있고 주식 하락 장에서는 풋옵션 매수로 자신이 보유한 주식의 손실을 헤지(hedge) 할 수 있다”고 했다. 

이어 “만기가 짧은 위클리 옵션의 경우, 프리미엄이 매우 저렴해서 레버리지 투자를 원하는 국내 미국 주식, ETF, ELW 투자자들의 수요에 맞는 금융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