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MBC와 전면 대결…MBC 항의 방문 시위
상태바
與 MBC와 전면 대결…MBC 항의 방문 시위
  • 조민교 기자
  • 승인 2022.09.28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與 "MBC 조작-민주당 선동…제2 광우병 선동"
野 "언론에 분풀이…TF꾸리고 강력 대응할 것"
권성동 전 국민의힘 원내대표, 박대출 MBC 편파방송조작 진상규명위원장이 28일 서울 마포구 MBC문화방송 본사를 윤석열 대통령 해외 순방 보도와 관련해 항의 방문하여 기자회견 중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권성동 전 국민의힘 원내대표, 박대출 MBC 편파방송조작 진상규명위원장이 28일 서울 마포구 MBC문화방송 본사를 윤석열 대통령 해외 순방 보도와 관련해 항의 방문하여 기자회견 중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민교 기자] 윤석열 대통령의 순방 중 발생한 '비속어 논란'을 최초 보도한 MBC에 대해 정부여당이 전방위적인 비판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26일 대통령실이 MBC에 공문을 보낸 데 이어 28일 국민의힘 의원들은 MBC를 찾아 항의 방문 시위를 하며 "공영방송 자격이 없는 MBC에 대한 민영화 논의를 시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국민의힘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 간사인 박성중 의원과 원내부대표단, MBC 편파조작방송 진상규명 태스크포스(TF) 위원들은 이날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경영센터를 찾아 최초 보도에 대한 공식 해명을 요구했다.

이 자리에서 권성동 의원은 "이번 사건은 이름부터 제대로 불려야 한다. MBC 자막 조작 사건이다"라고 했다. 이어 "이번 윤 대통령 발언 동영상 유출을 광우병 사태와 비교해 "MBC가 조작하면 민주당이 선동했다. 광우병 사태와 똑같은 방식"이라며 "단순 헤프닝을 외교 참사로 주장해 정권을 흔들려는 속셈이다. 제2의 광우병 선동"이라고 비판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MBC의 민영화 논의도 꺼냈다. 권 의원은 "MBC는 자칭 공영방송이라고 하지만 현실은 민주당의 전위부대가 돼서 국익을 헤치고 있다"며 "이제 MBC의 민영화 논의를 우리 국민 모두는 진지하게 시작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국익을 헤치는 선동과 조작의 MBC가 어떻게 공영방송 될 수 있느냐"며 "이제 MBC 민영화를 통해서 우리 국민에게 돌려줘야 한다"고 했다.

지난 26일 대통령실은 MBC에 '음성 분석 전문가도 해석이 어려운 발음을 어떠한 근거로 특정했는지'를 묻는 취지의 공문을 보내기도 했다. 이에 MBC는 지난 27일 오후 입장문을 통해 "해당 보도가 상식적인 근거와 정당한 취재과정을 통해 이뤄졌음을 MBC는 이미 여러 차례 밝힌 바 있다"고 했지만, 국회 과학기술방통신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은 이후 성명서를 내고 '국정감사 및 조사에 관한 법률' 등에 근거해 MBC에 6가지 자료를 요청했다. 그러면서 "MBC의 책임 있는 답변을 촉구하며, 답변 제출을 거부할 시 법과 원칙에 따라 의법 처리할 것"이라고 했다.

국민의힘은 이르면 내일 중 MBC를 고발 조치한다는 방침이다.

민주당은 '언론 탄압'이라는 비판을 이어갔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 소속 민주당 의원들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 대통령과 국민의힘당이 '바이든'을 '날리면'이라고 우겨도 국민이 속지 않으니, 이제는 국민의 알권리를 위해 진실을 보도했던 언론에 족쇄를 채우고 있다"며 "말이 항의방문이지 윤 대통령의 저급한 욕설 진실이 은폐되기를 간절히 바랐던 기대가 물거품이 되자 분풀이하러 가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박찬대 민주당 의원은 기자회견이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당 차원에선 ‘윤석열 대통령 외교참사 및 거짓말에 대한 대책위원회’(가칭)를 발족할 예정"이라며 "이 부분에 대해선 구체적인 당의 대응도 같이 있을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