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K-미니콘‧판촉전 2022 in NYC’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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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기부, ‘K-미니콘‧판촉전 2022 in NYC’ 개최
  • 나기호 기자
  • 승인 2022.09.2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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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욕서 한류공연 연계한 中企 우수제품 특별판매전 개최
자료=중소벤처기업부 제공
자료=중소벤처기업부 제공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CJ ENM과 20~21일(현지시간) 양일간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Pier 17에서 ‘K MINICON 및 판촉전 in NYC’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K 미니콘 및 판촉전은 미국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의 유망 소비재 제품 등을 뉴욕에 선보이는 행사다. 집객효과가 높은 한류공연과 중소기업 제품 현장판매전을 결합해 K-POP에 대한 사랑이 한국제품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도록 기획했다.

한류공연에는 세계적인 스타 보아를 비롯해 WINNER, CIX가 참여했다. 공연뿐만 아니라 사전행사로 열린 K-POP 커버댄스, 인플루언서의 뷰티 버라이어티쇼 등 다양한 이벤트는 행사장을 방문한 뉴욕시민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별판매전에는 K뷰티 등 소비재 분야 중소기업 30개사가 참여해 행사장을 찾은 뉴욕시민들에게 한국을 대표하는 우수 제품들을 선보였다. K-뷰티 제품 등을 체험하고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공연장 내에 판매부스 30개를 운영했다.

현장에는 기능성 스킨케어 화장품(더마펌), 동물 캐릭터가 그려진 마스크팩(스프링클) 등 높은 품질과 참신한 아이디어가 담긴 제품들이 큰 인기를 끌었다.

행사에 참여한 더마펌과 스프링클 관계자는 “중소기업 제품 대부분이 미국에서 인지도가 낮은 편인데, 이번 판촉전에서는 K-POP의 나라에서 온 제품이라며 사람들의 관심과 애정을 많이 받았다”며 “우리같은 중소기업에게는 정말 큰 기회가 되는 행사”라고 말했다.

이영 장관은 “글로벌 기업 애플은 소비자의 마음을 읽는 감성마케팅으로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며 “제품의 구매여부가 개개인이 느끼는 감성과 스토리텔링에 의해 결정되는 시대”라고 말했다.

아울러 “전세계가 사랑하는 K-POP을 비롯해 드라마, 웹툰, 영화 등 다양한 분야의 문화콘텐츠와 중소기업 제품을 콜라보해 전세계인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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