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응천 "與, 이재명 당선 기대…똘똘 뭉쳐 강대강으로"
상태바
조응천 "與, 이재명 당선 기대…똘똘 뭉쳐 강대강으로"
  • 조민교 기자
  • 승인 2022.08.18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조응천 의원이 26일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반성과 혁신 연속토론회'에서 발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조응천 의원이 26일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반성과 혁신 연속토론회'에서 발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민교 기자]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국민의힘 측에서 이재명 의원이 당대표가 되는 것을 기대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조 의원은 18일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국민의힘 의원들은 만날 때마다 이 후보가 (당대표가) 되는 것밖에 기대하는 것이 없다"고 밝혔다. 이어 "왜냐하면 우리 당이 이제 강성으로 완전 똘똘 뭉쳐 강대강으로 가야 한다. 그래야 적대적 공생관계가 공고해질 것 아니냐"며 "어대명(어차피 대표는 이재명)에서 확대명(확실히 대표는 이재명), 이 상황이 너무 좋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조 의원은 '기소시 직무 정지'를 골자로 하는 당헌 80조 관련 논란에 대해서는 "3연패를 하고도 반성도 쇄신도 못하고 아무 일도 없던 것처럼 전당대회를 목전에 두고 있다"며 "대표도 되기 전에 기소 안 된 분을 염두에 두고 미리 정지작업을 요란스럽게 하는 이 당이 정상이냐"고 비판했다.

조 의원은 이어 이 후보를 겨냥해 "이 후보는 '내가 하자고 한 것 아니다'라고 하면서도 '이건 해야 한다'고 얘기했다"며 "제 기억으로 서울시장 보궐선거 때 당헌 개정하자고 했을 때 이 후보는 당헌 개정을 반대한 것으로 기억하는데 그러면 같은 잣대로 했어야 한다. 이건 좀 아니라고 보인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