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근 "尹에 쓴소리 해달라"...韓총리 "협치는 선택아닌 필수"
상태바
박홍근 "尹에 쓴소리 해달라"...韓총리 "협치는 선택아닌 필수"
  • 박지민 기자
  • 승인 2022.07.2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朴 "야당과 소통 많이 해줬으면"...韓 "중요한 시기"
한덕수 국무총리(왼쪽)가 21일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를 예방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덕수 국무총리(왼쪽)가 21일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를 예방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지민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는 21일 한덕수 국무총리와 만나 "대통령께 쓴소리를 가감 없이 전달해달라"며 야당과의 원활한 소통과 협치를 당부했다. 이에 대해 한 총리는 "정부로서도 협치하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한 총리 예방을 받은 자리에서 "경제가 어려운 상황이고 여야를 초월해 이 위기를 극복해야 한다. 정부에서도 시급한 민생입법 처리에 협조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회 소통과 함께 대통령께도 국민 우려와 염려, 쓴소리를 가감 없이 전달해 대통령이 국정을 살피는데 실질적인 역할을 해달라"고 했다.

박 원내대표는 또 "총리가 국회 대정부질문이나 대표연설 등에 참석해 의원들에게 답변하지만, 공식적인 자리 말고도 여당뿐만 아니라 야당 의원들과 소통을 많이 해줬으면 좋겠다"며 "그래야 야당 정치인의 목소리가 아니라 우리 국민의 목소리를 (정부가) 더 제대로 듣고 대통령에 전달할 기회를 만들 수 있다"고 했다. 이어 "여야를 초월해 민생경제에 협력하겠다는 생각이 분명하고, 국민들도 최근 인사 문제나 안보에 관한 여러 가지 염려를 하고 있다"며 "총리가 이를 무게감 있게 전달해주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에 한 총리는 "지금 말씀하신 여러 사안들은 제가 최선을 다해서 국민들이 너무 걱정하지 않도록 잘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이어 "정부나 여당도 외·내부적 여러 가지 여건 때문에 국민들이 겪고 있는 여러 어려움을 헤쳐나가야 하는 중요한 시기라고 생각한다"며 "정부로서도 대화하고 소통하고 협치하는 것은 선택이 아니고 '머스트'(필수)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