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안면윤곽, 측면 부분 살려야 어색함 감소… "여성과 방법 달라"
상태바
남성 안면윤곽, 측면 부분 살려야 어색함 감소… "여성과 방법 달라"
  • 이용 기자
  • 승인 2022.04.08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 수술과 상이…남성수술 전문 의료진 노하우 필요
이경민 아이디병원 프로닥터(성형외과 전문의). 사진=아이디병원

[매일일보 이용 기자] 최근 광대축소, 사각턱수술, 턱끝축소술 등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

해당 수술들은 안면윤곽의 한 종류다. 안면윤곽이란 치아 교합과 관련 없이 얼굴 뼈를 변형 시켜 얼굴형을 교정하는 수술로 보면 된다. 흔히 광대축소, 사각턱수술, 턱끝축소술을 안면윤곽 3종으로 부른다.

이경민 아이디병원 프로닥터(성형외과 전문의)는 남성과 여성은 뼈의 두께는 물론, 선호하는 모양도 달라 동일한 방식으로 수술하면 남성미가 감소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남자의 윤곽은 여성보다 뼈가 두껍고 근육량이 많다. 남자의 하악각 역시 여성보다 더 크고 넓게 벌어져 있다.

남자안면윤곽수술의 특징으로는 △입체적 광대 볼륨 △귀 밑각을 살린 턱 라인 △남성적 턱 끝 등이 꼽힌다.

일단 남성의 턱끝축소술은 여성의 V라인 턱끝과 다르다. 남성은 M절골 방식으로 턱 끝이 너무 뾰족하거나 짧아지지 않도록 턱 라인을 부드럽게 살려줘야 어색함을 줄일 수 있다.

얼굴 뼈 수술은 가격보다는 안전성에 중점을 두는 것을 권장한다. 병원의 전문성 여부와 의료진의 숙련도는 물론 병원 자체의 장비까지 모두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남성안면윤곽수술 분야는 관련 경력과 이해도가 높은 의료진·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 너무 뾰족하지 않도록 부드러운 앞턱을 만들고 귀 밑각의 라인을 자연스럽게 구축해야 하기 때문이다.

광대축소, 사각턱수술, 턱끝축소술 등은 전신마취가 동반된다. 혹시 모를 사태를 대비해 악성고열증 치료제 '단트롤렌' 보유 여부까지 확인하면 만족도와 안전성을 모두 확보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