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尹과 단일화 없다… 제가 정권교체 주역”
상태바
안철수 “尹과 단일화 없다… 제가 정권교체 주역”
  • 성동규 기자
  • 승인 2022.01.04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4일 서울시 용산구 대한노인회에 신년 인사차 방문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매일일보 성동규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본인만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맞붙어 승리할 수 있다고 역설하고 나섰다. 

안 후보는 4일 오후 서울 금천구 대성디폴리스지식산업센터에서 특강 후 기자들과 만나 ‘선거 판세에 대해 어떻게 분석하고 있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최근 일부 여론조사에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보다 자신으로 단일화해야 한다는 여론이 높게 나타난 것과 관련해 “일희일비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말로 중요한 의제인 대한민국의 생존 전략과 미래에 우리가 무엇을 먹고살 것인지에 대한 미래 담론을 가지고 국민께 계속 말씀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단일화 의지는 없느냐’는 질문에는 “제가 정권교체의 주역이 될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안 후보는 이날 오전에는 용산구 대한노인회를 찾아 전통적 보수 지지층인 장·노년층 표심 공략에도 나섰다.

이 자리에서 안 후보는 자신이 내놓은 공약인 부양의무자 기준 완전 폐지, 손주 돌봄 수당 공약을 언급하며 “현재 노인 세대분들이 우리의 대한민국을 만드신 분들”이라고 추켜세웠다.

저녁에는 부인인 김미경 서울대 교수와 함께 대학로를 찾아 시민과 만났다.

서울대 캠퍼스 커플인 두 사람은 대학로가 연애 시절 추억이 담긴 곳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안 후보는 오는 7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충청을 방문해 중원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