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방축도~명도~말도지역에 광역상수도 공급
상태바
군산시 방축도~명도~말도지역에 광역상수도 공급
  • 최성욱 기자
  • 승인 2021.06.09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담댐 물이 고군산군도까지

[매일일보 최성욱 기자] 군산시가 고군산군도 섬지역의 식수난을 해결하기 위해 식수원 개발사업을 추진하며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군산시는 고군산군도 섬 지역의 고질적인 식수난을 항구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오는 2030년까지 국비 포함 총 288억원을 투자해 6개도서 (방축도, 명도, 말도, 비안도, 두리도, 관리도) 식수원 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그동안 지하수와 해수 담수화에 의지해왔던 고군산군도 섬 지역에 용담댐에서 공급되는 맑고 깨끗한 상수도를 안정적으로 공급해 지역주민의 생활편익 증진은 물론 지역관광 활성화에 기여 할 것으로 보인다.

시는 우선 총사업비 120억원을 투자해 시행 중인 선유도에서 방축도까지 해저관로 3.4㎞를 포함한 상수관로 6.8㎞ 매설 및 가압장, 배수지 등 수도시설 설치를 금년도 말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또한 명도~말도 지역에 오는 2023년까지 총사업비 64억원을 투입해 상수관로 7.3km 매설 및 가압장, 배수지 등 수도시설을 설치할 계획으로 현재 실시설계용역을 추진 중에 있다.

진희병 수도사업소장은“육지에 비해 물 부족을 겪고 있는 도서 지역에 상수도 기반시설 확충과 식수원 개발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주민들이 건강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먹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식수원 개발사업으로 도서민의 생활환경이 개선되고, 방문객의 편익증대를 통해 도서지역 관광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