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오금동, ‘풀뿌리 주민자치학교’ 문 활짝 열어
상태바
군포시 오금동, ‘풀뿌리 주민자치학교’ 문 활짝 열어
  • 송훈희 기자
  • 승인 2021.05.18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손도손 금쪽같은 우리동네 만들기 수업
한대희 시장 “오금동 주민자치 안정적 운영으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

[매일일보 송훈희 기자] 군포시 오금동 주민자치회는 5월 18일 관내 주민들을 대상으로 ‘제1기 풀뿌리 주민자치학교’의 문을 활짝 열었다.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주민들의 힘으로 마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목적의 오금동 풀뿌리 주민자치학교는 5월 18일부터 6월 1일까지 매주 화요일 2시간씩 3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이날 오금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풀뿌리 주민자치학교는, 주민대표기구인 주민자치회의 역할과 기능을 익히고 주민들의 다양한 생각과 요구를 하나로 모아 주민들과 함께 논의하고 결정하는 모의수업 방식으로 열렸다.

또한 주민자치학교를 이수하는 수강생에 한하여 수료증을 발급하고, 향후 주민자치위원이 될 경우 사전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개강식에서 한대희 시장은 “풀뿌리 민주주의에 관심을 갖고 자치학교에 참여해주신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주민자치 시범 동으로 출발해서 안정적인 주민자치 동으로 정착한 오금동이 주민과 함께 하면서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있다”고 격려했다.

이날 교육은 수도권 방역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모집인원을 최소화하고 강의실 소독과 방역에 철저를 기하면서 진행됐다.

오금동 관계자는 “주민자치회는 앞으로 방학기간에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2기 과정, 올 하반기에는 주민들이 참여하는 3기 과정을 계획하고 있다”며, “다양한 계층의 주민들이 풀뿌리 민주주의에 대한 소양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