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10년째 PC 나눔 희망 전하다
상태바
동대문구, 10년째 PC 나눔 희망 전하다
  • 송미연 기자
  • 승인 2021.05.18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정보취약계층에게 IT희망나눔 사랑의 PC 100대 제공

내용연수 지난 행정PC 수리, 키보드‧마우스 등 새제품으로 교체

[매일일보 송미연 기자] 동대문구가 정보취약계층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사랑의 PC 100대를 올 한 해 동안 지역 주민에게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구는 2011년 비영리단체인 한국IT복지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구청 및 동 주민센터에서 내용연수가 지난 행정PC를 수리해 정보 소외계층에게 10년 넘게 제공해 오고 있다.

 사랑의 PC 지원대상자는 동대문구 내 주소지를 둔 장애인, 수급자(차상위), 국가유공자, 한부모 및 결혼이민자, 비영리 사회복지시설 등이며, 신청은 동 주민센터나 구 복지관련 부서에서 가능하며 2년 이내 중복신청은 불가능하다.

구는 지난달 30일까지 1차로 사랑의 PC 신청 접수를 받았으며 수혜자 적격여부를 확인한 후 이달 중에 신청 가정에 PC를 보급한다. 8월과 11월에도 신청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구는 사랑의 PC 보급을 위해 매년 예산을 편성해 키보드, 마우스, 스피커, 마우스패드, 멀티탭 등 PC 본체 외의 소모품은 새 제품으로 구매하여 교체해 주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지난 10여 년 간 정보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을 위해 사랑의 PC 보급 사업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이번엔 가정의 달 5월에 맞춰 보급할 수 있어 더욱 뜻 깊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