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회음부 마사지 안마의자 특허 획득
상태바
바디프랜드, 회음부 마사지 안마의자 특허 획득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1.05.17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바디프랜드는 회음부 마사지 기능을 갖는 마사지기를 최초로 특허 등록(특허 제 10-2220566)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좌석 프레임의 개구부를 가로지르는 고탄성의 탄력밴드로 에어백을 안정적으로 고정해 팽창 및 수축으로 회음부에 압력을 가하며 자극을 줄 수 있도록 한 것이 핵심이다. 안마장치가 등받이에서부터 허벅지 부분까지 이동하며 회음부 주변을 마사지 할 수 있도록 한 것도 특징적이다.

기존에는 안마 장치를 좌석부에 고정시켜 회음부와 허벅지 부위 안마가 되지 않았던 점, 회음부를 압박하는 장치의 압력 조절이 어려웠던 점 등을 한번에 해결하는 기술이다.

구조적으로는 등받이 프레임과 좌석 프레임의 레일을 통해 등부터 허벅지까지 움직이는 안마 유닛에 회음부를 자극하는 에어백을 설치해 이동에 간섭이 없도록 했다. 

바디프랜드는 이 특허기술을 이용한 에어백을 신제품인 더파라오와 더팬텀에 적용해 골반저근을 지압하고 엉덩이를 주물러 집중 자극하는 안마코스인 ‘회음부 마사지’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기술연구소, 디자인연구소, 메디컬 R&D센터 등 3대 융합연구조직을 통해 최근 5년간 안마의자 연구 개발에 약 660억원을 투자하며 헬스케어 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건강수명 10년 연장을 실현하기 위해 헬스케어 연구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