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50 사용자 10명 중 8명 삼성 갤럭시폰으로 바꿨다
상태바
LG V50 사용자 10명 중 8명 삼성 갤럭시폰으로 바꿨다
  • 이상래 기자
  • 승인 2021.05.16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폰 보상 프로그램 권리실행 결과
LG전자가 5일 모바일사업을 종료하기로 최종적으로 결정했다. 사진은 이날 서울 시내 한 LG전자 매장 내 진열된 LG전자 스마트폰. 사진=연합뉴스
LG전자가 5일 모바일사업을 종료하기로 최종적으로 결정했다. 사진은 이날 서울 시내 한 LG전자 매장 내 진열된 LG전자 스마트폰.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이상래 기자] LG전자 스마트폰 고객들이 신규 스마트폰으로 대다수 삼성전자 갤럭시 단말을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SKT, KT, LG유플러스 등 통신3사에서 이달 7일부터 시작한 LG전자 V50 씽큐 중고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 가입자의 80%가량이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다음으로 LG전자의 윙 혹은 벨벳으로 교체했고, 애플 아이폰 시리즈가 뒤를 이었다.

중고폰 보상 프로그램은 단말을 구매하고 24개월 뒤 동일 제조사의 신규 프리미엄 제품으로 기기 변경을 할 경우 정상가의 최대 50%를 보장해주는 프로그램이다.

동일 제조사의 제품으로만 기기 변경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제조사의 충성 고객이 가입하는 경우가 많다.

업계에서는 LG 중고폰 보장 프로그램 가입자를 약 11만 명으로 추정한다.

통신3사는 LG전자의 모바일 사업 철수에 따라 최근 중고폰 보상 프로그램에 삼성전자와 애플 등 타사 제품을 포함했다.

SK텔레콤은 삼성전자의 출시 1년 내 갤럭시 S, 노트 시리즈를 비롯해 폴더블 스마트폰, 퀀텀 시리즈, LG전자 벨벳과 윙 등 최신 단말, 애플 아이폰 12시리즈와 하반기 출시 모델로 교체를 지원한다. KT와 LG유플러스는 삼성전자 갤럭시 S21 시리즈와 갤럭시노트20 시리즈, 하반기 출시 예정 모델, LG전자 벨벳과 윙, 애플 아이폰 12시리즈와 하반기 출시 모델이 교체 가능 스마트폰이다.

삼성전자 역시 4월 1일부터 이달 말까지 LG전자 V50 대상 중고폰 추가 보상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삼성전자 홈페이지나 갤럭시 캠퍼스 스토어에서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 S21 시리즈와 갤럭시Z 폴드2, 갤럭시Z 플립 5G를 구매하고 기존 핸드폰을 반납하면 중고 시세에서 최대 15만원까지 추가 보상을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삼성전자는 V50 씽큐를 비롯해 갤럭시 S10 시리즈인 갤럭시 S10e, 갤럭시 S10, 갤럭시 S10+, 갤럭시 S10 5G에 대해서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