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준 효성 회장, 액화수소 등 신사업으로 친환경 시장 선도
상태바
조현준 효성 회장, 액화수소 등 신사업으로 친환경 시장 선도
  • PR 기자
  • 승인 2021.05.14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성중공업과 독일 린데그룹 합작을 통해 대규모 액화수소 공장이 건립되는 울산 용연공장. 사진=효성 제공
효성중공업과 독일 린데그룹 합작을 통해 대규모 액화수소 공장이 건립되는 울산 용연공장. 사진=효성 제공

[매일일보 PR 기자] 조현준 효성 회장이 수소 및 신소재 분야를 중심으로 미래사업 투자 및 확대를 이어나가고 있다. 세계 최대 규모의 액화수소 공장 건설을 통해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비하고 친환경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조 회장은 “기후변화 등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기업이 적극 관심을 가져야 한다”며 “환경문제에 대해 지속적으로 책임감을 갖고 다양한 친환경 제품 개발 등 관련 업계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효성은 액화수소의 생산, 운송 및 충전 시설 설치와 운영을 망라하는 ‘수소 인프라 구축 사업’을 본격화 했다.

효성중공업은 린데그룹과 액화수소 사업 추진을 위한 합작법인(JV)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에 설립되는 합작법인은 액화수소 판매법인인 효성하이드로젠㈜과 생산법인인 린데하이드로젠㈜ 등 2개다.

이번 계약으로 린데하이드로젠㈜은 오는 2023년 초까지 효성그룹이 소유하고 있는 울산 용연공장 부지에 연산 1만 3000t 규모의 액화수소 공장을 건설한다. 단일 규모로는 세계 최대다. 이르면 이달 초 착공에 돌입한다.

효성하이드로젠㈜는 액화수소공장 완공 시점에 맞춰 전국 120여 곳에 수소충전이 가능한 충전인프라를 구축, 생산된 제품을 차질없이 공급할 계획이다.

2023년에 완공되는 공장에서 생산되는 연산 1만3000t 규모의 액화수소는 연 10만대의 자동차에 연료를 공급할 수 있는 양이다. 또 13만t의 배기가스가 절감되는 친환경 효과도 있다.

효성은 향후 차량용은 물론 드론, 선박, 지게차 등의 다양한 모빌리티 분야 등 수소 에너지의 사용처를 다변화함으로써 수소 경제를 활성화 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