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주먹밥으로 마음을 전하세요”
상태바
“광주주먹밥으로 마음을 전하세요”
  • 윤성수 기자
  • 승인 2021.05.14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1주년 5‧18 기념, 광주주먹밥 나눔 및 홍보행사 개최
이용섭 시장 “광주정신의 상징 광주주먹밥 전국화로 나눔 정신 확산”
광주주먹밥 나눔과 홍보행사 개최 모습. (사진제공=광주시)
광주주먹밥 나눔과 홍보행사 개최 모습. (사진제공=광주시)

[매일일보 윤성수 기자] 광주광역시는 제41주년 5‧18을 기념해 13일 유스퀘어광장에서 ‘광주주먹밥으로 마음을 전하세요’라는 주제로 광주주먹밥 나눔과 홍보행사를 개최했다

광주시는 광주주먹밥 판매업소, 광주디자인진흥원, 한국외식업중앙회광주시지회와 함께 시민 2000여 명에게 광주주먹밥을 전달하면서 최근 출시된 제품과 광주주먹밥 판매업소들을 홍보했다.

이날 행사는 광주주먹밥의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로, 시민들이 장기간 코로나19로 지친 가족‧친구‧직장동료 등에게 전달할 광주주먹밥과 마음을 담은 메시지를 제공했다.

광주주먹밥은 어려운 시기에 시민 모두가 손을 잡고 희망과 사랑을 담아 서로에게 전해주던 오월 상징의 음식으로, 광주대표음식으로 선정된 후 누구나 어디서든 다양한 맛과 모양의 광주주먹밥을 즐길 수 있다.

최근 온라인 판매 상품으로 광주주먹밥 8종을 출시하고, 18일 오후 2시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송을 통해 할인 행사와 함께 광주주먹밥을 전국에 판매할 예정이다.

이용섭 시장은 “장기간 이어지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성숙하게 대처하고 있는 시민들의 협조에 감사하다”며 “광주정신의 상징음식인 광주주먹밥을 지역 대표먹거리로 육성하고 전국화를 통해 참여와 나눔, 연대의 광주공동체 정신을 확산시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