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컨소, 상반기 중 마곡 MICE 복합단지 ‘르웨스트’ 착공
상태바
롯데건설 컨소, 상반기 중 마곡 MICE 복합단지 ‘르웨스트’ 착공
  • 전기룡 기자
  • 승인 2021.05.14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건축허가…2024년 준공 예정
마곡 MICE 전체 조감도. 사진=롯데건설 제공
마곡 MICE 전체 조감도. 사진=롯데건설 제공

[매일일보 전기룡 기자] 롯데건설 컨소시엠에서 설립한 마곡마이스PEV가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마곡지구에 컨벤션센터와 호텔, 노인복지주택, 업무시설, 판매시설 등이 결합된 서울 최대 규모의 MICE복합단지 ‘LE WEST(르웨스트)’를 상반기 중 착공한다고 14일 밝혔다.

마곡마이스PFV는 롯데건설과 SDAMC, 메리츠증권 등 주요 회사가 공동으로 투자, 설립한 회사이다. 시설명인 ‘르웨스트’는 리미티드 에디션(LIMITED EDITION)과 최상급(-EST), 서쪽(WEST)의 합성어로 ‘대한민국 서쪽을 대표하는 단 하나의 도시’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르웨스트’의 대지면적은 8만2724㎡로 상암동 월드컵경기장의 9배 수준이다. 연면적은 약 82만㎡로 삼성동 코엑스의 약 2배 규모다. 단지는 4개 블록으로 구성되며 컨벤션센터, 호텔, 노인복지주택, 업무시설, 판매시설 등을 모두 지하 공공보행통로로 연결한 게 특징이다.

블록 중 규모가 가장 큰 CP1블록은 지하 7층~지상 13층, 전체 연면적 약 32만㎡로 컨벤션센터와 문화 및 집회시설, 판매시설, 원스톱센터 및 업무시설, 호텔이 들어선다. CP2블록과 CP3-2블록에는 판매시설과 업무시설 등, CP3-1블록에는 노인복지주택이 들어설 예정이다.

한편, ‘르웨스트’는 지난 3월 건축허가를 완료함에 따라 올해 상반기 착공에 들어가 2024년 준공된다.

담당업무 : 건설 및 부동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