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현장중심 서비스 경영’ 인정받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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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현장중심 서비스 경영’ 인정받아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1.05.14 0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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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서비스경영학회로부터 ‘Service Excellence Award’ 수상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사진=중진공 제공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사진=중진공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김학도 이사장이 한국서비스경영학회로부터 ‘Service Excellence Award’를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Service Excellence Award는 서비스 경영에 기여한 기업 또는 공공기관 경영인의 공적을 기리는 상이다. CEO부문 수상자는 4명으로, 준정부기관에서는 김 이사장이 유일하다.

시상식은 서울 강남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2021년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진행됐다.

유한주 한국서비스경영학회장은 “코로나 위기 속 중진공이 추진한 현장중심 경영전략과 기관장 리더십이 높게 평가 받았다”고 설명했다.

중진공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정책자금 규모를 역대 최대인 6조3000억원으로 증액하는 한편, 비대면 심사와 하이패스심사 등을 선제적으로 도입해 기업 현장에 정책자금을 신속하게 지원했다.

수출위기 극복을 위해 아마존 등 글로벌 플랫폼과 국내 플랫폼을 연계한 원스톱 수출 지원 체계를 구축했으며, 유관기관과 협업해 항공·해운 공동 물류 긴급 지원에도 나섰다.

중소벤처기업에 미래비전을 제시하기 위해서는, 중진공이 보유한 빅데이터를 분석해 성장 단계별로 성공한 기업들의 공통점을 찾아 3C(CEO, Customer, Change) 전략을 제시했다. 산업별 위기대응 전략과 경영위기 점검을 위한 11가지 체크리스트도 기업들에게 공유한 바 있다.

김 이사장은 “중진공은 코로나로 인한 경영위기 극복을 지원하는 동시에 중소벤처기업의 미래 비전과 변화의 방향을 제시하고자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기업 현장에서 발로 뛰며 수요자 중심의 정책 서비스를 발굴하고 이를 확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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