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교육지원청-㈜아이티고, 정보교육 활성화 업무 협약
상태바
성남교육지원청-㈜아이티고, 정보교육 활성화 업무 협약
  • 김길수 기자
  • 승인 2021.05.12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W, AI분야 인재를 키워 판교 테크노밸리 주역으로
2021년 6월부터 ‘청솔중’에서 코딩 온라인 교육 시범 운영

[매일일보 김길수 기자] 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범희)은 5월 12일 11시 ㈜아이티고(대표이사 심영기)와 정보교육 활성화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1년 6월부터 ‘청솔중학교’를 시범으로 하여 전학년 코딩교육을 지원한다.

아이티고 업무협약
성남교욱원청-아이티고 업무협약

20년간 IT콘텐츠를 전문으로 제작해온 국내 최대 IT콘텐츠 브랜드 ‘아이티고(ITGO)’는 초·중학생의 학습 단계를 고려하여 90강좌 2,000여 강의를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r: 고가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를 도입하지 않고도 네트워크 인프라를 이용하여 다양한 정보화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임대 서비스)로 제공하여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나 개인 PC나 스마트폰 등을 이용하여 편하게 접속할 수 있다.

성남시청과 성남교육지원청은 2021년부터 2025년까지 5년간 연간 10개교를 선정하여 ‘스마트교실 구축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21년 선정된 판교대장초중교 외 초등학교 4교(대하초, 불정초, 운중초, 탄천초). 중학교 4교(불곡중, 성남동중, 샛별중, 청솔중), 고등학교 1교(서현고)에 교당 총 6천만원을 지원하여 코딩공작소, 메이커스페이스, 온라인 스튜디오 등을 구축할 예정이다. 

성남교육지원청 이범희 교육장은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로봇공학, 사물인터넷 등 소프트웨어 산업 육성을 위한 개발자가 부족한 현실에서 우리 학생들이 SW, AI 등 정보 활용 능력과 관련 진로 적성을 키워 인근 판교 ‘테크노밸리’의 주역으로 활약하는 날이 오기를 기대한다”고 정보교육 활성화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