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애인복지사업안내’ 제작 복지혜택 소개
상태바
수원시, ‘장애인복지사업안내’ 제작 복지혜택 소개
  • 강세근 기자
  • 승인 2021.05.13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가 있는 시민이 활용할 수 있는 11개 분야 정보 수록
‘장애인복지사업안내’ 표지 (제공=수원시)
‘장애인복지사업안내’ 표지 (제공=수원시)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수원시가 장애가 있는 시민이 활용할 수 있는 모든 복지혜택을 소개하는 안내서 ‘2021 장애인복지사업안내’를 펴냈다. 글자를 읽기 어려운 시각장애인, 고령자, 다문화가정 등 정보취약계층을 위한 음성변환 바코드 ‘보이스아이코드’도 도입했다. 음성변환 바코드를 활용하면 책자 내용을 음성으로 들을 수 있다고 12일 밝혔다.

11개 분야 복지정보는 장애로 인해 생활이 곤란할 때, 자녀 양육에 곤란을 겪을 때, 일자리가 필요할 때, 사회활동과 자립을 원할 때, 의료와 재활지원이 필요할 때, 안정적인 일상생활을 원할 때, 장애인을 위한 세제혜택을 받고 싶을 때, 지역사회 복지시설을 이용하고 싶을 때, 기타 다양한 서비스 지원을 받고 싶을 때, 각종 요금을 감면받고 싶을 때, 발달장애인 지원사업 등이 수록돼 있다.

장애인 등록 신청부터 여성장애인 출산 비용 지원, 장애인 일자리 지원, 장애인자립자금 대여, 장애인 의료비 지원, 청각장애인 인공달팽이관 수술비 지원,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 운영 등 장애가 있는 수원시민에게 제공하는 복지혜택을 상세하게 소개한다.

수원시는 ‘2021 장애인복지사업안내’ 1천 부를 제작해 44개 동행정복지센터에 배부했다. 수원시 홈페이지 ‘시정소식’ 게시판에서 ‘장애인복지사업’을 검색해 책자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