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여준 "윤석열, 국민의힘 입당은 손해"
상태바
윤여준 "윤석열, 국민의힘 입당은 손해"
  • 조현경 기자
  • 승인 2021.05.10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지대 열릴 가능성 충분"
윤여준 전 환경부 장관. 사진=윤 전 장관 페이스북
윤여준 전 환경부 장관. 사진=윤 전 장관 페이스북

[매일일보 조현경 기자] 야권 유력 대선주자로 떠오른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해 10일 윤여준 전 환경부 장관이 “지금 국민의힘에 들어가면 큰 손해”라고 분석했다

윤 전 장관은 이날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윤 전 총장의 거취와 관련 “지금 국민의힘이 국민에게 받고 있는 평가 갖고는 들어가면 오히려 큰 손해를 보지 않게 생겼나”라며 “정치를 안 하던 분이니까 참신한 참신성이 있는 것인데 (국민의힘) 거기를 들어간다고 그러면 이미지가 훼손될 것 아니겠나”라고 말했다. 다만, 그는 “국민의힘이 예를 들면 이번 전당대회를 통해서건 또 다른 계기를 만들어서건 당이 과거하고 크게 달라지는 모습을 보이면 그때는 그 부담이 덜할 것”이라고 했다.

또한 윤 전 장관은 제3지대 가능성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윤 전 총장이 정치를 하려면) 세력이 있어야 하는 것이다. 혼자 못하는 것”이라며 “양대 정당에 대한 국민적 실망이 이 정도 같으면 제3지대가 열릴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정당을 만드는 방법도 있을 것이고 요새 흔히 말하는 소위 플랫폼 형태의 세력을 만들 수도 있을 것”이라며 “지금은 과거하고 또 하나 전혀 다른 게 SNS라는 수단이 생겼지 않나. 개인의 의견이 SNS라는 수단을 통해서 순식간에 수십만, 수백만의 지지를 얻을 수 있는 공론화가 가능해졌다”고 했다. 그러면서 “윤 전 총장의 경우에도 SNS라는 무기든 수단이든 이걸 효율적으로 사용을 하면 전국 조직을 가진 정당을 만드는 데 그렇게 시간이 오래 안 걸릴 것”이라고 했다.

한편 윤 전 장관은 여야를 넘나드는 ‘책사’로 활약한 것으로 알려진 인물이다. 그는 윤 전 총장과는 같은 파평 윤씨로 종친 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