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코로나 블루 공유사업으로 극복해요”
상태바
마포구, “코로나 블루 공유사업으로 극복해요”
  • 심기성 기자
  • 승인 2021.05.10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유촉진사업’ 공모…공유 통한 사회전반 문제 해결
지정분야‧자유분야로 나눠 모집, 사업별 최대 5백만원 지원
지난해 공유촉진 사업으로 선정된 다자녀가족 공유텃밭 ‘마포패밀림’ 활동 모습. 사진=마포구 제공
지난해 공유촉진 사업으로 선정된 다자녀가족 공유텃밭 ‘마포패밀림’ 활동 모습. 사진=마포구 제공

[매일일보 심기성 기자] 마포구가 민간영역의 공유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공유촉진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공모 기간은 이달 21일까지로, 이번에는 코로나19 극복에 도움이 되는 공유 사업에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

 이 외 자유분야로는 △물건 공유사업 △유휴공간(빈집, 빈사무실, 빈주차장 등)을 활용한 공간 공유사업 △재능·지식·경험 공유 사업 △학교 연계 공유사업 등이며, 기타 공유사업이면 무엇이든 신청 가능하다.

 이번 사업은 총 2천만 원 규모로 진행되며, 선정된 사업에는 한 사업 당 최대 5백만 원까지 사업비를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관내 거주 및 생활권을 가진 3인 이상의 주민모임, 공유사업을 추진하고자 하는 마포구 내 비영리민간단체, 비영리법인, 사회적협동조합 등이며, 응모희망자는 마포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우편 또는 전자우편(psunnice@mapo.go.kr)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사업의 타당성과 공유촉진 효과 등을 종합 검토해 7월 중 최종 사업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사업은 마포구와 협약을 체결한 후 11월까지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한편 지난해는 공유텃밭, 공유부엌 사업 등 총 5개의 사업이 선정돼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온라인 교육, 드라이브 스루 형태의 키트배달 등 다양한 언택트 사업을 추진, 실생활 속 공유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자치행정과 마을자치팀(02-3153-8313)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이번 공유촉진 사업을 통해 코로나19 극복 등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민간영역의 자발적인 공유문화가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