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 부부 라임펀드 의혹에 김부겸 "제가 알 수 없는 영역"
상태바
딸 부부 라임펀드 의혹에 김부겸 "제가 알 수 없는 영역"
  • 조민교 기자
  • 승인 2021.05.07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율 "특혜성 부인할 사람 없어" 정경심 펀드 의혹에 빗대
김부겸 국무총리 후보자가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부겸 국무총리 후보자가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민교 기자] 김부겸 국무총리 후보자는 7일 딸 부부의 라임펀드 관련 의혹에 대해 "알 수 없는 영역"이라며 야당의 추궁 자체가 정치적 프레임이라고 반박했다. 

김 후보자는 국회 인사청문회 둘째날인 이날 자신의 차녀 부부 관련 의혹에 대한 질문이 나오자 "경제 활동의 주체가 제 사위인 셈인데 '김 후보자 딸의 가족' 이렇게 얘기하는 것 자체가 일종의 프레임"이라며 "도저히 제가 알 수 없는 영역에 그림을 그려놓고 '이런데도 (사실이) 아니냐'고 하면 뭐라 하겠느냐"고 되물었다.

김 후보자는 그러면서 "만약 그런 식으로 편법을 부리거나 권력을 행사했다면 제가 여기까지 어떻게 버텼겠나. 제 나름대로 삶에 대한 기준이 있어서 여기까지 버텨왔다"고 했다.

차녀 부부의 라임펀드 관련 의혹은 김 후보자 신상과 관련해 자동차 압류 문제와 함께 가장 주목받는 사안이다. 야당에서는 이날 청문회에 맞춰 라임펀드 관련 추가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김 후보자 차녀 일가와 함께 라임펀드에 가입했던 코스닥 상장사에 정부 보조금 14억5000만원이 투입됐다는 의혹이다. 

이 의혹을 제기한 국민의힘 김도읍 의원은 언론에 "라임펀드와 관련해 김 후보자와 차녀 일가 등이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것이 없는지 당 법률지원단에서 확인 중"이라며 "원내지도부가 고발을 검토할 것"이라고 했다.

이와 관련, 이날 김 후보자 청문회에 참고인 자격으로 출석한 김경율 경제민주주의21 공동대표는 김 후보자 차녀 일가 펀드 의혹에 대해 "특혜성을 부인할 사람은 없다"고 말했다. 그는 김 후보자 차녀 일가가 가입한 라임자산운용의 '테티스 11호' 펀드의 경우 매일 환매가 가능했고 환매 수수료와 성과 보수가 0%이었다는 점을 근거로 들었다.

김 공동대표는 그러면서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부인 정경심 교수의 사모펀드 관련 의혹과 양상이 비슷하다고 주장했다. 김 후보자와 마찬가지로 조 전 장관도 의혹이 제기됐을 당시 '모른다'는 답변을 했다는 점에서다. 이어 "억울함을 해소하는 유일한 방법은 자금 흐름을 조사하는 것밖에 없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