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민 잠깐 멈춤’ 캠페인 5월 10일까지 연장
상태바
‘진주시민 잠깐 멈춤’ 캠페인 5월 10일까지 연장
  • 김광복 기자
  • 승인 2021.05.06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사천‧김해‧양산 동시 시행, “잠깐 멈춤, 우리 모두를 지킵니다”
잠깐멈춤 캠페인 홍보 카드 이미지 포스트 (사진=진주시청 제공)
잠깐멈춤 캠페인 홍보 카드 이미지 포스트 (사진=진주시청 제공)

[매일일보 김광복 기자] 진주시는 코로나19 감염의 고리를 끊어내고자 지난 23일부터 5월 6일까지 추진하고 있는‘진주시민 잠깐 멈춤’ 캠페인을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기간인 오는 10일까지 연장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는 전국적으로 코로나19 감염 확산이 지속되는 가운데 지난 3일 경남도 주관으로 개최된 도내 4개 시(진주, 사천, 김해, 양산) 방역회의에서 진주시의 잠깐 멈춤 캠페인을 벤치마킹하기로 하고 지난 4일부터 4개 시에서 동시 시행하기로 했다.

진주시는 지난 4월 23일부터 대대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이번 캠페인에는 읍면동 이‧통장과 유관기관 및 자원봉사단체협의회와 여성단체협의회 소속 단체 회원들이 동참해 매일 100여 개소에서 캠페인이 펼쳐지고 있다.

또한 각 읍면동에서는 120기동대 차량을 통한 가두 홍보를 635회, 현수막을 258개소에 게첨하고 SNS, 마을방송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진주시민 모두가 잠깐 멈춤을 실천해 줄 것을 홍보하는 등 코로나를 극복하기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잠깐 멈춤 캠페인은 인간관계의 단절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여 하루라도 빨리 소중한 일상을 찾기 위한 지혜와 배려의 캠페인으로, 시민들께서 동참해 감염확산의 연결고리를 끊어내고 이번 위기를 극복하는데 다시 한번 힘을 보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