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센터, 송영길에 주52시간제 하소연 "엄마 계속 바뀌는 것"
상태바
아동센터, 송영길에 주52시간제 하소연 "엄마 계속 바뀌는 것"
  • 박지민 기자
  • 승인 2021.05.05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백신 문제 이어 주52시간 보완까지
文정부 정책 부작용 해결사 역할 요구받아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어린이날인 5일 서울 관악구 동명아동복지센터를 찾아 김광빈 원장 등 선생님들과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어린이날인 5일 서울 관악구 동명아동복지센터를 찾아 김광빈 원장 등 선생님들과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지민 기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문재인 정부의 정책 부작용에 대한 해결사 역할을 주문받고 있다. 부동산과 백신이란 당면과제 해결이 급한 송 대표는 어린이날인 5일 아동복지센터를 찾은 자리에서 문재인 정부가 밀어붙인 주 52시간제에 대한 보완 요구까지 받았다. 

송 대표는 이날 서울 봉천로 동명아동복지센터를 찾아 센터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송 대표는 센터측으로부터 오는 7월 시행되는 52시간제에 대한 어려움을 경청했다. 김연희 사무국장은 "선생님들은 모두 사회복지사다. 아이들을 돌보는데 52시간을 맞추려면 저녁에 집에 가야 한다"며 "52시간에 맞춰 사회복지사를 배치하려면 12명이 더 필요하다. 선생님들이 바뀔 때 비는 시간을 어떻게 메꿀지 정확한 정책이 나와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사회복지사를 위해 지켜야 하는 복제제도지만 아이들 입장에선 (잦은 교대 근무로) 엄마가 계속 바뀌는 것"이라고 했다.

송 대표 입장에선 부동산과 백신이란 난제를 해결해야 하는 상황에서 또 다른 민생 과제가 더해진 셈이다. 현재 송 대표는 취임 후 당의 최우선 과제로 부동산과 백신 문제 해결을 꼽고 있다. 그가 전날 오전에는 백신 관련 보고를, 오후에는 부동산 현황 관계부처 보고를 받은 것도 그 때문이다. 그는 이를 위해 전임 당대표들이 첫 일정으로 봉하마을 방문과 5.18 민주묘지 참배에 나섰던 관행을 깼다. 송 대표는 또 정부로부터 백신 수급 관련 보고를 받는 자리에서 "새 지도부가 가장 역점을 둔 현안은 부동산·백신 문제"라고 말했고, 송 대표 주변에서도 "당분간 부동산과 백신 딱 두 가지 문제 해결에 당력을 집중할 것"이라는 말이 나오고 있다.  

한편 민주당 일각에서는 송 대표에 당의 획기적 변화를 요구하는 목소리도 나온다. 전날 민주당 초선 의원들 모임인 '더민초'는 송 대표와의 간담회를 가졌는데, 이 자리에서 더민초 운영위원장인 고영인 의원은 송 대표에게 "사회적 불안정성, 삶의 불안정성을 해소하기 위해 획기적이고 혁명적인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요했다. 이에 송 대표는 "의원님들의 총화 된 의견을 기초로 당을 끌어가겠다"고 화답했다고 한다.

이 자리에서 초선 의원들은 박원순 전 서울시장과 오거돈 전 부산시장 성추행 피해자에 대한 진정성 있는 사과를 요구하고 문자폭탄에 대한 대책도 요구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에 대해 송 대표는 각각 "그 필요성을 공감하고, 지도부에서 충분한 논의를 거쳐 거기에 걸맞은 준비를 하겠다" "당원과의 성숙한 소통 문화를 어떻게 만들 것인지 의견을 수렴해보겠다고 했다"고 답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