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님들, 고맙습니다”
상태바
“선배님들, 고맙습니다”
  • 이정수 기자
  • 승인 2021.05.05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평중학교 총동창회, 신입생 전원 교복비 지원
해평중학교 이옥이 교장은 지난 3일, 본교 글로벌지원센터 소강당에서 해평중학교총동창회 조진래 회장으로부터 2021학년도 신입생 교복비를 전달받았다.
해평중학교 이옥이 교장은 지난 3일, 본교 글로벌지원센터 소강당에서 해평중학교총동창회 조진래 회장으로부터 2021학년도 신입생 교복비를 전달받았다.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미 해평중학교(교장 이옥이)는 지난 3일, 본교 글로벌지원센터 소강당에서 해평중학교총동창회장으로부터 2021학년도 신입생 교복비를 전달받았다.

총동창회의 신입생 교복비 지원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이며, 학생 수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교를 위해 선배들이 십시일반 모아 마련한 것으로 의미가 깊다.

조진래 총동창회장은 자유학기제 진로 탐색 ‘선배와의 만남’ 특강에서 “모교를 위해 봉사하는 것이 기쁘고 학생 여러분들 역시 꿈을 갖고 남을 배려하는 후배들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날 총동창회에서는 신입생 15명 전원에게 교복지원금 5백만원을 전달했다.

이에 이옥이 교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후배들에게 교복비를 지원해 주신 총동창회에 감사드린다.”며 “지난해보다 전교생이 31명에서 38명으로 늘었다. 올해는 해평초등학교 졸업생 전원이 본교에 진학하는 성과를 거두었는데, 해평초 학생들의 본교 진학률이 평균 50~60%에 머물던 과거와는 현저히 차이가 나는 성과이다.”라고 했다.

또 “이는 총동창회의 신입생 교복비 지원이 이바지한 바가 크다고 판단된다.”라며 “앞으로 우리 학생들도 선배들의 도움이 헛되지 않도록 열심히 공부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