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2021 가족친화문화프로그램
상태바
합천군, 2021 가족친화문화프로그램
  • 문철주 기자
  • 승인 2021.05.04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5일 어린이날 맞이 “아이 LOVE 어린이날”운영-

[매일일보 문철주 기자] 합천군(군수 문준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5월3일부터 4일까지 양일간 가족친화문화프로그램으로 “아이 LOVE 어린이날”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아이들이 할 수 있는 놀이 체험키트를 관내 10세 이하의 어린이가 있는 100가정에 배부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각종 모임 및 행사 참석제한으로 답답함을 느끼고 있을 가정에 미술놀이, 역할놀이가 가능한 체험키트를 제공함으로써 양육부담도 줄이고 아이들도 행복한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날 체험키트를 수령하러온 한 어머니는 “어린이날 친구들과 만나서 놀 수도 없고, 가족 모임도 가질 수 없어 엄마들끼리 고민이 많았는데 오늘 받은 로봇 종이옷으로 아이들이 색칠도 하고 형제끼리 종이옷, 종이가면을 쓰고 놀면 신나는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엄마들의 고민을 해결해줘서 고맙다”며 웃었다.

전덕규 노인아동여성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 부모와 자녀간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증진하고 이를 통해 건강한 가족문화 조성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합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군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각종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055)930-4732~5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합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네이버밴드에 가입하면 프로그램 및 각종 정보를 더 공유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