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이원욱 과방위원장 “이재용 사면 필요성 아주 강력하다”
상태바
민주당 이원욱 과방위원장 “이재용 사면 필요성 아주 강력하다”
  • 이상래 기자
  • 승인 2021.05.04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권에서 이재용 사면 필요성 첫 공개 언급
“반도체 위기, 정부가 사면 적극 검토해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사진=연합뉴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이상래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원욱 의원이 4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사면과 관련해 “필요성이 조금 있는 정도가 아니라 아주 강력하게 존재하고 있다”고 밝혔다.

여권 중진 국회의원이 이 부회장 사면을 공개적으로 요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의원은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이기도 하다.

이 의원은 이날 방송한 BBS 라디오 ‘박경수의 아침저널’과 진행한 인터뷰에서 “코로나 상황에서 경제가 매우 불안하고 반도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이 부회장에 대한 사면 필요성을 국민이 요구하고 있는 만큼 정부가 적극적인 고민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종교지도자를 다 포함된 한국종교지도자협의회에서도 사면 특별사면 청원서를 냈기도 하고 불교계에서는 특히 제주도 관음사 허운 스님이 주도해서 주지협의회에서 대통령, 국회의장, 대법원장, 국무총리, 헌법재판소장까지 청원서를 제출하기도 하지 않았나”고 했다.

이 의원은 “반도체가 매우 급한 상황이며 곧 있을 한미정상회담에서도 (반도체 문제가)테이블에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며 “반도체의 수급 상황, 미국에 대한 투자 등을 봤을 때 이재용 부회장에 대한 사면 필요성이 강력히 존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반도체 투자를 약속하고 백신을 공급받아야 한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투자를 하려면 결정권한을 가진 사람의 판단이 중요하다. 그런데 이 부회장이 지금 제대로 된 의사결정을 할 수 없는 상황이지 않나”고 반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