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기업 기조] 쏟아지는 '이재용 사면' 요청에 귀막은 靑
상태바
[반기업 기조] 쏟아지는 '이재용 사면' 요청에 귀막은 靑
  • 이상래 기자
  • 승인 2021.05.03 14:57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도체 위기에 경제5단체 ‘이재용 사면’ 건의
종교계도 청원서 전달… 여론조사도 ‘찬성 많아
靑 “검토할 계획 없다”… 일방통행 소통 우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사면을 요구하는 목소리를 청와대가 외면하고 있다. 사진은 이 부회장. 사진=연합뉴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사면을 요구하는 목소리를 청와대가 외면하고 있다. 사진은 이 부회장.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이상래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사면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확산되면서 국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하지만 청와대는 여전히 ‘요지부동’인 상태다. 나라 경제를 위해 재계와 소통하겠다는 최근 청와대의 선언이 '공염불'이 되어가는 모양새다.

3일 재계 관계자는 “글로벌 반도체 패권 전쟁으로 한국 반도체 산업의 위기가 고조되면서 이 부회장 사면을 요구하는 기업인들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며 “기업인 목소리를 경청하겠다는 청와대가 여전히 귀를 막는 것이 아닌지 우려된다”고 말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지난달 27일 “이 부회장의 사면을 현재까지는 검토한 바 없으며, 현재로서는 검토할 계획이 없다”고 선을 그은 바 있다.

이를 두고 재계에서는 청와대가 여전히 ‘일반통행’으로 기업 정책을 펼치는 것 아니냐는 불만이 나왔다. 한국경영자총협회와 대한상공회의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무역협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등 경제 5단체가 지난달 26일 청와대 소관부서에 이 부회장 사면 건의서를 제출한지 단 하루 만에 청와대가 부정적 입장을 드러냈기 때문이다. 경제5단체가 공동으로 입장을 정리해 청와대에 건의를 한 것은 이례적이다. 반도체 산업을 위한 이 부회장 사면에 재계가 공감했기에 가능했다는 후문이다.

이 부회장 사면을 요구하는 목소리는 재계에서만 나오는 것이 아니다. 국내 7대 종교 지도자들의 모임인 한국종교지도자협의회(종지협)는 이 부회장 특별사면 청원서를 청와대에 전달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청원서에는 종지협 공동대표의장인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과 한국천주교주교회의 김희중 대주교, 원불교 교정원장 오도철 교무, 유교 성균관 손진우 관장, 천도교 송범두 교령, 한국민족종교협의회 이범창 회장이 참여했다.

여론도 이 부회장 사면에 공감하는 분위기다. 여론조사업체 윈지코리아컨설팅이 아시아경제 의뢰로 지난달 24∼25일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8명을 상대로 한 조사결과(표본오차 95%, 신뢰수준 ±3.1%포인트)에 따르면 이 부회장을 ‘사면해야 한다’는 답변이 응답자의 69.4%였다. ‘사면해선 안 된다’고 응답한 사람은 23.2%, ‘잘 모르겠다’는 응답은 7.4%였다.

재계 관계자는 “이 부회장 사면에 대한 국민 공감대가 빠르게 형성되고 있다”며 “청와대가 귀를 열고 이 부회장 사면 검토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1-05-04 16:59:33
http://blog.daum.net/macmaca/3131

@ Royal성균관대(조선.대한제국 유일무이 최고교육기관 성균관승계,한국 最古.最高대).Royal서강대(세계사반영,교황윤허,성대다음예우)는 일류,명문.주권,자격,학벌없이 대중언론항거해온 패전국奴隸.賤民불교Monkey서울대.주권,자격,학벌없는 서울대.추종세력 지속청산!

http://blog.daum.net/macmaca/733

http://blog.daum.net/macmaca/2967

윤진한 2021-05-04 16:58:07
수준으로 유교에 도전하는것임.한국은 미군정때,조선성명복구령으로 전국민이 조선국교 유교의 한문성명.본관을 의무등록하는 행정법.관습법상 유교국임은 변치않으며 5,000만이 유교도임.
@

인도에서 불교도는,불가촉賤民.조계종승려賤民한국과비슷.강점기 하느님에 덤비며(창조신내리까는 부처처럼)유교부정,불교Monkey일본.하느님보다높다는 성씨없는 일본점쇠賤民.후발천황(점쇠가 돌쇠賤民.불교Monkey서울대 전신 경성제대설립)옹립.한국은 세계종교유교국.수천년 유교,하느님,조상신,공자 숭배.해방후 조선성명복구령 전국민이 행정법.관습법상 유교국복귀. 동아시아(중국,한국,베트남,몽고) 세계종교국중 하나인 한국이 불교Monkey 일본의 강점기를 겪으며 대중언론등에서 유교가 많이 왜곡되고 있음.

윤진한 2021-05-04 16:56:56
한국 유교 최고 제사장은 고종황제 후손인 황사손(이 원)임. 불교 Monkey 일본 항복후, 현재는 5,000만 유교도의 여러 단체가 있는데 최고 교육기구는 성균관대이며,문중별 종친회가 있고, 성균관도 석전제사로 유교의 부분집합중 하나임.
@일제강점기 강제포교된 일본 신도(불교), 불교, 기독교는 주권없음. 강점기에 피어난 신흥종교인 원불교등도 주권없음.

주권없는 패전국잔재 奴隸.賤民이자, 하느님.창조신을 부정하는 Chimpanzee계열 불교일본서울대Monkey와 추종세력들이 학교교육 세계사의 동아시아 세계종교 유교,윤리의 종교교육 유교, 국사등과 달리, 일본강점기때 일본이 유교를 종교아닌 사회규범으로 했으니까, 유교가 종교아니라고 최근 다시 왜곡하는데,이는 일제잔재 대중언론에 포진하여 루머수준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