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문순 강원도지사, 탈(脫)플라스틱 캠페인 ‘고고 챌린지’ 동참
상태바
최문순 강원도지사, 탈(脫)플라스틱 캠페인 ‘고고 챌린지’ 동참
  • 황경근 기자
  • 승인 2021.05.03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닐봉투 쓰지말Go, 대나무 칫솔 쓰Go”로 실천 문구 약속
다음 주자로 2022강원세계산림엑스포조직위 강태선 위원장,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조직위 신창재 위원장 지명
3일, 최문순 강원도지사, 탈(脫)플라스틱 캠페인‘고고 챌린지’동참(사진제공=강원도)
3일, 최문순 강원도지사, 탈(脫)플라스틱 캠페인‘고고 챌린지’동참(사진제공=강원도)

[매일일보 황경근 기자]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생활 속 친환경 실천 운동인 탈(脫)플라스틱 ‘고고챌린지’ 릴레이에 동참했다고 3일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자 하지 말아야 할 것과 할 수 있는 행동을 약속하고 다음 주자를 지명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환경부 조명래 前 장관이 지난 1월 4일 시작한 이래 여러 기관과 인사들에게 이어지고 있다.

최문순 도지사는 “비닐봉투 쓰지 말고, 대나무 칫솔 쓰고”라는 실천 문구로 전 직원과 함께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를 약속했다.

다음 고고챌린지 릴레이 주자로는 2022강원세계산림엑스포조직위 강태선 위원장과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조직위 신창재 위원장을 지명했고 국제적인 행사에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의 필요성을 알려 범세계적인 모범적 행사가 되기를 기원하는 의도를 담았다. 

최문순 도지사는 “좋은 취지의 캠페인에 기쁜 마음으로 동참하였고 도민 모두가 일상에서 플라스틱을 줄이려는 작은 노력이 있어야, 탈 플라스틱 사회로 이행해 갈 수 있다“며 도민들도 함께 노력해주기를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