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건영 '문자폭탄' 비판한 조응천에 "선출직이면 감당하라"
상태바
윤건영 '문자폭탄' 비판한 조응천에 "선출직이면 감당하라"
  • 조민교 기자
  • 승인 2021.04.29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윤건영 의원이 8일 국회에서 열린 외교통일위원회의 통일부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윤건영 의원.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민교 기자] 더불어민주당 윤건영 의원이 당내 소신파 조응천 의원의 강성 지지층 '문자폭탄' 비판에 대해 "저희가 선출직이지 않나. 선출직이라면 그 정도는 감당하고 가야 되지 않나 싶다"고 했다. 앞서 조 의원은 "여러분들이 문자 행동을 하면 할수록, 그리고 여러분들의 강력한 힘에 위축되는 의원들이 많으면 많을수록 재집권의 꿈은 점점 멀어져간다"고 비판한 바 있다.

윤 의원은 29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당원들이 소속 의원들에 대해서 본인의 의사 표현하는 것 정도라면 그 자체를 비난할 수 없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다만 그는 "(문자) 내용이 개인 신상을 심각하게 모독하거나 명예를 훼손하거나 어느 수준을 넘었다고 하면 문제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윤 의원은 "민주당에는 다양한 구성원이 있다. 색깔로 비유하면 빨주노초파남보를 넘어서 정말 많은 색깔이 있다"며 "그중에서 몇몇 색깔이 도드라져 보일 수 있다. 하지만 그렇다고 그 색깔이 다른 색을 지울 순 없다"고 했다. 또 "민주주의라는 것은 다양성을 근간으로 하기 때문에 색깔이 다양하다고 해서 문제 삼을 순 없다"고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