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천안 성환초에 ‘교원 에듀테크 교실’ 첫 개관
상태바
교원그룹, 천안 성환초에 ‘교원 에듀테크 교실’ 첫 개관
  • 나기호 기자
  • 승인 2021.04.29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원 에듀테크 교실에서 학생들이 레드펜 코딩을 이용해 학습하고 있다. 사진=교원그룹 제공
교원 에듀테크 교실에서 학생들이 레드펜 코딩을 이용해 학습하고 있다. 사진=교원그룹 제공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교원그룹은 지난 27일 충남 천안 성환초등학교 유휴 교실 2개를 통합·학장해 ‘교원 에듀테크 교실’을 첫 개관했다고 29일 밝혔다.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교원 에듀테크 교실’은 IT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 초등학교에 교실 개보수 및 에듀테크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해, 학생들이 자유롭게 에듀테크 플랫폼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성환초등학교는 100년 역사와 함께 지역 통합 거점 학교로서 800여 학생들이 재학 중이며 2개의 컴퓨터실을 전 학년 학생들이 이용해왔다. 교원그룹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보다 많은 학생들이 에듀테크 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성환초를 첫 번째 대상으로 선정, 내부 인테리어 수선 작업과 교원 레드펜 코딩 수업을 위한 전집 및 스마트 패드 등을 무상 지원했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최근 비대면 학습 확산 속 IT 인프라가 부족한 일부 지역 내 교육 격차가 심화되고 있어, 비대면 화상학습이나 코딩 수업 등 우수한 교원 에듀테크 학습 플랫폼을 보다 많은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본 사업을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원그룹은 이번 에듀테크 교실 설립 사업과 함께, 학습 지원을 위한 전집 기부, 창의인재 장학사업, 방과후 인성극장, 아이클린 캠페인 등 학습 환경 개선 및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 확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