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러브홀릭’ 지선 초청 특강
상태바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러브홀릭’ 지선 초청 특강
  • 최재원 기자
  • 승인 2021.04.28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인생 첫 노래수업’ 제목으로 중요 발성법 등 교육
세종사이버대 유튜브학과가 가수 지선을 초청해 특강을 진행한다. 사진=세종사이버대 제공.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가 가수 지선을 초청해 특강을 진행한다. 사진=세종사이버대 제공.

[매일일보 최재원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튜버학과가 다음달 6일 러브홀릭의 지선을 초청해 ‘내 인생 첫 노래수업’이라는 제목의 특강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특강은 코로나19로 줌을 통한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지선은 2003년 러브홀릭의 보컬로 데뷔해 ‘러브홀릭’, ‘놀러와’, ‘인형의 꿈’ 등의 곡을 히트시킨 바 있다. 2010년에는 제16회 대한민국 연예예술상 여자 발라드 가수상을 수상했으며 최근에는 JTBC ‘싱어게인’에 출연해 다시금 주목받았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유명 유튜버뿐만 아니라 배우‧가수‧개그맨‧성우 등 엔터테인먼트 전문가들을 섭외해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배우 노현희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한 바 있다.

박성배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학과장은 “가수로서 대중의 인정을 받은 지선의 특강을 통해 크리에이터에게 중요한 발성법 등을 익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과 학생들의 유튜버로서의 역량 증대를 위해 다채로운 특강을 준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