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교육지원청 운영 과학적 상상력을 싣고 작은학교로 달리는 이동과학차 운영
상태바
파주교육지원청 운영 과학적 상상력을 싣고 작은학교로 달리는 이동과학차 운영
  • 김순철 기자
  • 승인 2021.04.27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한 대면/비대면 선택 운영

작은 학교 학생들과 함께하는 사이언스 매직쇼와 체험 부스 운영

[매일일보 김순철 기자]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필영)은 27일부터 3일간 파주시 관내 3개교(교하초, 대성동초, 연풍초)에서 이동과학차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하여 안전한 체험활동이 되도록 비대면과 대면을 선택적으로 운영한다.

1부에서는 이동과학차 소개 및 ‘사이언스 매직’라는 과학 마술공연이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은 다양한 과학의 원리로 이루어진 마술 프로그램을 체험하면서 호기심 어린 눈빛을 보이기도 하고 탄성을 지르기도 하며 흥미진진한 시간을 보냈다.

2부에서 3~6학년 학생들은 3개의 코너를 돌며 맞춤 체험을 하였다. 

각 코너별로 ▲AR 홀로그램 및 VR 카드보드 만들기 ▲VR 카드보드를 이용하여 고대 생태계 및 생물 체험 ▲먹는 친환경 물병 오호 만들기를 하며 환경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이동과학차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들을 통해 학생들은 우리 생활과 밀접한 과학의 원리에 대해서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

파주교육지원청 정필영 교육장은 “코로나19 속에서 학생들의 체험활동에 제한이 있었다. 이번 과학 체험활동을 통해서 학생들의 과학적 상상력과 탐구심을 계발하고 체험활동에 대한 욕구를 충족하는 기회가 되어 의미 있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