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2022학년도 원격 입학설명회 개최
상태바
성균관대, 2022학년도 원격 입학설명회 개최
  • 최재원 기자
  • 승인 2021.04.27 17:58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격주 토요일마다 온라인으로 진행
성균관대학교 600주년 기념관. 사진=성균관대 제공.
성균관대학교 600주년 기념관. 사진=성균관대 제공.

[매일일보 최재원 기자] 성균관대학교(총장 신동렬)는 수험생 및 학부모 대상 2022학년도 원격 입학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다음달 1일부터 오는 6월 26일까지 격주 토요일에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성균관대는 수험생 학부모의 개별 여건 차이로 발생할 수 있는 대학 입학 정보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학부모 대상 원격 설명회를 기획했다. 대학 및 학과 소개, 전형 안내, QnA 등 원격 화상 회의 매체와 SNS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입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계획이다.

현재까지 성균관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3000여명의 학부모가 신청을 완료했다.

김윤배 성균관대 입학처장은 “코로나19로 대학 입학 정보를 얻기 어려운 환경에서 대학, 전형 그리고 입시 전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학부모 대상 원격 입학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성균관대는 고교대상 온라인 입학설명회 및 간담회 개최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대학 입학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1-04-27 20:27:46
구대륙인 유럽과 아시아는 구대륙의 오랜 역사와 전통으로 인류문화를 이끌어왔습니다.국사 성균관(성균관대)자격뒤에서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극복은 서강대 학구파가유일.2차대전이전 세계지배세력 서유럽.교황윤허資格작용되면 가능한현실.국사자격 Royal성균관대, 서강대(세계사 교황 윤허 반영, 성대다음 Royal대 예우).세계사의 태학.국자감(北京大),볼로냐.파리대資格상기.

* 성균관대,개교 6백주년 맞아 개최한 학술회의. 볼로냐대(이탈리아), 파리 1대(프랑스), 옥스포드대(영국), 하이델베르크대(독일),야기엘로니안대(폴란드) 총장등 참석.

http://blog.daum.net/macmaca/1467

윤진한 2021-04-27 20:26:44
국사 성균관(성균관대). 국사.헌법은 한국표준, 세계사,국제법은 세계표준.

하느님이 인간을 창조하신 유교(시경:天生蒸民). 조선.대한제국 유일무이 최고 교육기관 성균관을 승계한 한국 최고(最古,最高)대학이며, 하느님과 공자님의 가르침을 배우는 유교대학 성균관대. 유교의 가르침인 인의예지를 기치로, 유학(儒學)을 의무적으로 배우는 성균관대.600년 넘는 Royal성균관대의 역사와 현대의 첨단을 같이하며, 학부모와도 소통하는 계기라 생각합니다.

하느님을 숭배하는 유교문화권인 동아시아(중국,한국,베트남,몽고 및 2차대전후의 신생 유교문화권인 싱가포르.대만), 가톨릭문화권인 서유럽(중세이후 중남미도 가톨릭 국가가 됨)의 수천년 전통은 중요합니다. 가톨릭 국가들의 정신적 구심점인 교황성하를 중심으로 한 구대륙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