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가게 직원 폭행’ 벨기에대사 부인 퇴원 “경찰 조사받겠다”
상태바
‘옷가게 직원 폭행’ 벨기에대사 부인 퇴원 “경찰 조사받겠다”
  • 박주선 기자
  • 승인 2021.04.26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행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주한 벨기에 대사 부인에게 뺨을 맞은 피해자인 옷가게 점원과 가족이 볼이 부은 사진과 폭행 당시 CCTV 영상을 20일 공개했다. 사진=연합뉴스
폭행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주한 벨기에 대사 부인에게 뺨을 맞은 피해자인 옷가게 점원과 가족이 볼이 부은 사진과 폭행 당시 CCTV 영상을 지난 20일 공개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주선 기자] 피터 레스쿠이에 주한벨기에대사가 부인의 옷가게 직원 폭행 사건과 관련해 부인이 경찰 조사에 임하겠다는 입장을 26일 한국 정부에 공식 전달했다.

외교부에 따르면 레스쿠이에 대사는 이날 외교부에 부인이 지난 23일 퇴원한 사실을 알리면서 경찰 조사에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대사 부인은 현재 퇴원 후 안정을 취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외교부는 대사에게 국민 정서상 조사와 별도로 부인이 피해자에 직접 사과하는 게 사태 해결에 도움이 된다는 입장을 전했다.

레스쿠이에 대사는 지난 22일 보도자료에서 “사건에 깊은 유감을 표하며 부인을 대신해 피해자에게 사과드린다”고 했지만, 폭행 당사자인 부인의 사과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잇따랐다.

이날 통화에서 대사는 원만한 해결을 위해 부인이 피해자에 사과할 필요를 충분히 인식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