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하늘뜨레조공법인, 통합마케팅 가시화
상태바
제천시하늘뜨레조공법인, 통합마케팅 가시화
  • 김광호 기자
  • 승인 2021.04.22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괴산군 소재 ㈜뭐하농 선정, 국비 5억원 지원

[매일일보 김광호 기자] 제천시는 지난 13일 제천시하늘뜨레조합공동사업법인(이하‘조공법인)의 2021년 1분기 추진실적을 확인하고, 지역 농특산물의 판로 확대 및 통합마케팅 실천을 위한 보다 적극적인 업무추진을 당부했다.

조공법인에 따르면 지난 1분기에는 농협 계통의 출하물량 확대 농협몰 하늘뜨레 전략품목 론칭 품목별 공선출하회 육성 및 상품성 제고 학교급식 친환경농산물 공급사업 확대 등을 통해 총 15억6천8백만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이는 전년 동기간 1억7백만 원의 약15배에 이르는 성과라고 밝혔다.

 전영태 조공법인 대표이사는 “지난 한 해 직원 채용과 팀 신설 등 내부조직을 정비하고 농협계통 거래처, 농산물도매시장 등을 순회하며 제천하늘뜨레 브랜드 통합마케팅을 실시한 결과가 서서히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상천 시장은 “앞으로 조공법인이 통합마케팅 체계 구축과 농가 조직화‧공선조직 육성을 통한 직거래 확대 등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역량강화를 통해 브랜드 가치 향상에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조공법인은 지역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제천하늘뜨레의 홍보 마케팅을 통한 농가 소득증대를 목표로 관내 4개 농축협(남제천농협, 백운농협, 금성농협, 제천단양축협)의 출자로 2019년 9월 설립인가를 받고 2020년 1월부터 업무를 추진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