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아마존 B2C·B2B 마켓진출 위한 웹세미나 개최
상태바
경과원, 아마존 B2C·B2B 마켓진출 위한 웹세미나 개최
  • 강세근 기자
  • 승인 2021.04.20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수출 성공전략 아마존 통한 웹세미나 입점 노하우 제공
웹세미나 포스터 (제공=경과원)
웹세미나 포스터 (제공=경과원)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글로벌 전자상거래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위해 ‘아마존을 통한 온라인수출 성공전략 웹세미나’를 5월 7일 라이브로 개최한다.

이번 웹세미나는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에 중소기업의 이커머스 판로개척을 위해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 기업 아마존과 공동으로 주최한다.

아마존은 180개 이상 국가에서 3억 명 이상의 구매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대규모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이다. 미국, 일본,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7개 주요 국가에서 순방문자수 1위를 차지했으며, 충성고객인 아마존 프라임 멤버 수는 2019년 말 기준으로 1억 5천만 명을 넘어섰다.

아마존은 판매자의 효과적인 전자상거래 진출을 위해 재고과 배송 관련 FBA 서비스와 아마존 광고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한국 기업을 위해 판매자 관리 페이지 내 한글 지원, 글로벌 판매 관련 정보와 교육자료도 제공하고 있다.

세미나는 경과원 중소기업 지원사업 안내, 2021 유통 트렌드 변화,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아마존 하이라이트와 아마존 성공사례, Amazon(B2C)와 Amazon Business(B2B) 플랫폼 소개, 아마존 입점 프로세스 안내, 입점 신청서 작성, Q&A 순서로 진행된다.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신청은 이지비즈에서 세미나 공고 내 링크를 클릭하여 오는 5월 3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 작성 후 기입한 이메일 주소로 세미나 접속 링크가 자동 발송되며 세미나 당일에 링크를 통해 입장이 가능하다. 한편 경과원은 남은 상반기에도 웹세미나 추가 개최를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