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문예창작학과, 온라인 특강 시리즈 ‘출판의 세계’ 진행
상태바
세종사이버대 문예창작학과, 온라인 특강 시리즈 ‘출판의 세계’ 진행
  • 최재원 기자
  • 승인 2021.04.20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수영 문학상, 천상병 문학상 등 수상한 서효인 시인 특강
서효인 안온북스 대표. 사진=세종사이버대학교 제공.
서효인 안온북스 대표. 사진=세종사이버대학교 제공.

[매일일보 최재원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문예창작학과에서는 ‘웹소설의 세계’에 이은 두번째 온라인 특강 시리즈 ‘출판의 세계’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출판의 세계–한 권의 책이 만들어지기까지’라는 제목의 이번 특강은 지난 1월 예비 창작인들의 폭발적인 관심으로 진행됐던 ‘웹소설의 세계’에 이은 두번째 온라인 특강으로 오는 24일부터 유튜브 라이브와 줌을 통해 공개된다.

특강을 진행하는 서효인 안온북스 대표는 제30회 김수영문학상, 제20회 천상병 시 문학상 등을 수상한 시인으로, 출판사 민음사에서 문학팀장으로 여러 작품들을 발굴했다. 이번 특강에서 본인의 시인 경력과 출판사 경력을 녹여내 예비 창작인들에게 흥미로운 특강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재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참가가 가능하다. 온오프믹스에서 ‘출판의 세계–한 권의 책이 만들어지기까지’를 검색하면 참가 신청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한편 문예창작학과는 오는 5월부터 시, 소설, 웹소설, 방송 글쓰기의 창작 클래스를 운영해 전문 문학인 및 창작자를 양성한다. 창작 클래스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재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참가가 가능하다.

문예창작학과에서는 문학 이론과 창작에 대한 기초적인 커리큘럼뿐만 아니라 ‘1인 미디어 글쓰기, 방송 대본 연습, 드라마 대본 연습, 대중음악 작사, 웹 소설 쉽게 쓰기, 문학 치료, 이야기 독서 치료’ 등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실용적인 분야의 글쓰기 방법과 실전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