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용평가, 시장 궁금증 해소 위해 콘텐츠 확대 개편
상태바
한국신용평가, 시장 궁금증 해소 위해 콘텐츠 확대 개편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1.04.12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한국신용평가는 올해 팟캐스트를 신설하는 등 시장 궁금증 해소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한신평은 지난 1월부터 ‘KIS 팟캐스트’를 통해 주요 기업과 산업에 대한 심층 리서치 분석 결과를 제공하고 있다.

또 기존에 리서치 포맷의 일부로 운용돼 온 ‘Market FAQ’를 강화해 홈페이지 내 ‘Market FAQ’ 채널을 통해 직접 질문 제출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특히 LG그룹의 계열분리, 호텔롯데 신용등급 조정이 롯데지주 등 계열사 신용등급에 미치는 영향 등 한신평이 부여한 신용등급의 변경 및 유지에 대한 논리를 구체적으로 설명하면서 신뢰성을 높이는 데 노력을 기울였다.

작년 초부터는 ESG 리서치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ESG 채권시장의 건전한 성장 필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2020년 6월에는 신용평가사 중 최초로 ESG인증평가 방법론을 내놓기도 했다. 아울러 주요 온라인 컨퍼런스의 플랫폼을 줌으로 전환하고 유튜브 다시보기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컨텐츠 접근성도 개선했다. 주요 산업 전망에 대해선 기존 워드에서 PPT로 전환하면서 리서치의 가독성과 전달성도 높였다.

이 밖에 홈페이지 내에 검색옵션을 추가하고 리서치 검색메뉴 개편, 컨텐츠별 직관적 섹션 도입 등으로 검색 기능을 보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