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서관, 18일까지 도서관주간 다양한 행사 준비
상태바
경북도서관, 18일까지 도서관주간 다양한 행사 준비
  • 조용국 기자
  • 승인 2021.04.12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안도현 시인과 시집 읽는 행사로 소통
경북도서관 전경.
경북도서관 전경.

[매일일보 조용국 기자] 경북도서관이 4월 도서관 주간을 맞아 이용자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전시, 강연, 체험, 이벤트 등 책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12일 경북도서관은 제57회 도서관주간(12일에서 18일)을 ‘세계의 아름다운 도서관 사진전’과‘재미있는 책! 신기한 책!’체험프로그램,‘소중한 사람에게 추천하는 책속 구절 필사 인증’, ‘친구와 함께하는 도서관 주간’이벤트, 연체도서 반납 시 대출정지 기간을 풀어주는‘도서관주간 대출정지 해제 서비스’, 도서대출 권수를 두배로 늘려주는‘도서관주간 도서대출 확대서비스’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어린이들에게 도서관에서 책 읽는 특별한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AR북, 빅북, 사운드북, 패브릭북, 팝업북 등 일반적인 도서와는 다른 형태의 도서 체험공간인‘재미있는 책! 신기한 책!’프로그램과 책으로 마음을 치유하는 ‘소중한 사람에게 추천하는 책속 구절 필사인증’이벤트는 도서관 이용자의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13일 비대면 수업을 시작으로 수강생 50명과 지역출신 안도현 시인이 함께 시집을 같이 읽고 서로의 느낌을 이야기하는‘시 읽는 저녁’프로그램을 13주간 운영하며, 경북도서관 대표 인문학 아카데미인‘2021년 북가락 문화아카데미’의 첫 강연으로‘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의 저자인 채사장 작가의‘어떻게 살 것인가’라는 주제로 특강이 열린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북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gb.go.kr/)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경북도서관(054-650-3921)으로 문의하면 된다.

남창호 경북도서관장은 “책을 통해 다른 세상, 다른 사람들을 만나는 동시에 인생에 힘이 되는 독서생활을 향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