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플레이, 교육 콘텐츠 강화로 맘심 공략
상태바
쿠팡플레이, 교육 콘텐츠 강화로 맘심 공략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1.04.12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우 회원이면 추가비용 없이 영유아, 초중고등학생, 성인 다양한 교육 콘텐츠 이용 가능
사진=쿠팡 제공.
사진=쿠팡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쿠팡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가 와우 멤버십 회원들을 위해 교육 전용 섹션을 추가하고 국내외 유명 교육 전문 브랜드의 콘텐츠를 추가 공개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쿠팡플레이는 지난 9일 UI 개편에 맞춰 키즈·성인 프로필에 별도의 교육 콘텐츠 섹션을 구성하고, 인기 교육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신규 교육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앞으로 쿠팡 와우 회원들은 기존 교육 플랫폼에서 유료로 제공되던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쿠팡플레이를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쿠팡플레이는 지난해 12월 론칭 이래 교육 콘텐츠를 집중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국내 다른 OTT 서비스와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고객들의 취향과 니즈에 따라 콘텐츠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해커스·대교·YBM·EBSLang·BBC 등이 제작하는 교육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해 왔다.

여기서 더 나아가 이번 콘텐츠 개편으로 쿠팡 와우 회원들은 더욱 쉽고 체계적으로 다채로운 교육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게 됐다. 자녀와 함께 온 가족이 즐기고 배우는 영상 콘텐츠 확충을 통해 쿠팡플레이의 활용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추가되는 대표적 교육 콘텐츠를 살펴보면 미국 현지 국공립학교 수업에 실제 적용되는 커리큘럼으로서 한국 엄마들 사이에서도 많은 입소문을 탄 ‘스콜라스틱 기초 리더스’ 전 영상이 OTT 최초로 공개된다. 또 전국 대다수 초등 교실에서 활용되는 디지털 교과서 플랫폼 ‘아이스크림’과 미취학 유아 대상 ‘아이스크림키즈’의 교육용 영상 콘텐츠를 쿠팡플레이가 OTT 중 유일하게 독점 서비스할 예정이다.

여기에 비상교육의 초등 교육 콘텐츠 ‘와이즈캠프’와 중고등 교육 강좌 ‘수박씨닷컴’ 강의 영상 또한 쿠팡플레이가 독점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 독일 다빈치 미디어 그룹이 제작·배급하는 유럽식 STEAM 교육 특화 프로그램 ‘다빈치러닝’의 영어 콘텐츠도 국문 자막으로 제공될 예정으로, 온 가족이 영어와 함께 과학·수학·예술·인문 등 다방면으로 지식을 쌓을 수 있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쿠팡 와우 회원들이 쿠팡플레이에 접속해 즐거움과 유익함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교육 콘텐츠를 강화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쿠팡플레이는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