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릴레이 가족걷기대회’
상태바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릴레이 가족걷기대회’
  • 이정수 기자
  • 승인 2021.04.12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걷는 것만으로 충분해요! 가족사랑 이웃 사랑 실천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0일 릴레이 가족걷기대회를 했다.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0일 릴레이 가족걷기대회를 했다.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도근희)는 지난 10일 구미시 가족행복플라자에서 구미시민 25가족, 100여명이 참여해 가족 사랑을 실천하고, 이웃 사랑 성금을 적립하는 ‘릴레이 가족걷기대회’를 진행했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12시부터 16시까지 10분 간격으로 릴레이로 입장하여 가족 친밀감 증진을 위한 체험활동 후 걷기대회 순서로 진행되었다.

체험활동은 릴레이 N행시, 꿀벌 바람개비 만들기, 복불복 제기차기 3가지로 점점 동작이 커지는 활동을 통해 걷기대회에 앞서서 가족이 함께하며 긴장을 해소할 수 있는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걷기대회 코스는 구미시 가족행복플라자에서 출발하여 금오천 산책길, 금오산 올레길을 돌아오는 코스로 성인 기준 1시간이 소요되며, 중간중간 가족사진 미션 등으로 재미를 더했다.

참여자 김 모 씨는 “주말 각자 방에서 무료히 보내던 시간을 함께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며 “요즘 같은 시국에 걷는 것만으로 이웃을 도울 수 있어서 더 보람찼다.”고 소감을 전했다.

릴레이 가족걷기대회에 이어서 6월부터 8월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시간에 ‘금오산 워킹데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가족, 이웃과 함께 금오산, 금오천을 걸으며 건강은 물론, 함께하는 추억을 만들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