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도 부여군굿뜨래장학회 장학금 수여식 성료
상태바
2021년도 부여군굿뜨래장학회 장학금 수여식 성료
  • 오정환 기자
  • 승인 2021.04.11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오정환 기자] (재)부여군굿뜨래장학회(이사장 박정현)는 지난 8일 부여군 여성문화회관에서 2021년도 부여군굿뜨래장학회 장학금 수여식을 갖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부여군굿뜨래장학회 장학금 수여식 장면 사진=부여군
부여군굿뜨래장학회 장학금 수여식 장면 사진=부여군

2021년도 부여군굿뜨래장학회 장학금 수여식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장학생으로 선발된 102명의 학생 중에서 중・고등학생 54명은 이날 1차로 수여식을 가졌고, 대학생 48명은 10일 2차로 수여식을 간소하게 진행한다.

이사장 박정현 부여군수는 축사에서 “2021년도 굿뜨래 장학생으로 선발된 것을 다시금 축하드리며, 부여군민들에 의해 지역발전을 위한 자발적 노력으로 만들어진 장학금인 만큼, 미래 인재육성에 디딤돌이 되어 장학생 여러분이 원하는 목표에 도달하고 향토 인재로써 거듭나길 바란다.”며“아울러 시대 흐름의 변화에 맞춰 우리지역 인재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장학사업을 군에서 추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재)부여군굿뜨래장학회는 올해까지 모두 187억원의 장학기금을 조성하여 매년 학업 성적이 우수한 학생과 다자녀 가구, 장애인, 재능학생, 재난재해 장학생 등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급해 오고 있다.

또한 지역인재들의 글로벌 마인드 함양을 위한 고등학생 해외연수 지원, 충남 서울학사 운영, 대학 장학생 취업캠프, 홍보동영상 제작, 공기업 취업 특별반 등을 운영하는 등 차별화된 인재육성 사업을 펼쳐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