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치과, ‘아이테로’ 가상교정·성장판검사 무료 프로모션 실시
상태바
아이디치과, ‘아이테로’ 가상교정·성장판검사 무료 프로모션 실시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1.04.09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디치과 신사·노원점, 어린이치아교정 ‘집중’
아이디치과에서 아이테로 가상교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아이디병원 제공
아이디치과에서 아이테로 가상교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아이디병원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아이디치과가 아이테로(디지털 스캐너) 가상교정을 무료로 진행하고 어린이 치아교정에 집중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어린이치아교정의 중요성과 교정 방법 등을 전달하고자 아이디치과 신사점과 노원점에서 동일하게 진행한다.

9일 아이디치과에 따르면 8~10세는 혼합 치열기로 영구치가 자라기 시작하는 단계다. 이 시기 교정을 진행하면 치열 사이 간격을 균일하게 할 수 있다. 치아의 벌어짐과 덧니를 막고 빠르고 효과적인 교정이 가능해 8~10세는 치아교정 골든타임으로도 불린다.

아이디치과는 자녀의 치아교정을 고민하는 학부모의 선택을 돕기 위해 아이테로 가상 교정을 내원 환자 대상으로 시작한다.

아이테로 가상 교정은 3D 고해상도 치아 이미지를 통해 교정 전과 후의 모습을 1분 이내에 보여준다. 첨단 구강 스캐너로 치아교정 과정까지 확인할 수 있어 자녀의 치아교정을 고민하는 학부모 선택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테로는 오차 없이 정확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교정 정확도가 높아 교정장치 제작 시에도 활용한다.

아이디치과 신사점과 노원점은 어린이치아교정의 중요성과 정확한 치료를 위해 성장판검사도 이번 프로모션에 포함했다. 성장판 검사와 함께 치아교정을 받으면 성인 시기 치아교정과 비교해 결괏값 우수하고 치료 기간을 줄일 수 있다.

성장판검사는 손바닥과 손목의 엑스레이 촬영을 통한 골격 성숙도 등을 평가하는 수완부 방사선 사진 촬영을 통해 진행한다. 이를 통해 잔여성장의 방향을 파악하고 분석해 전체적인 성장을 예상할 수 있다. 골격 성장의 부조화를 분석해 조기치료 필요성 등 치료시기를 객관적 수치로 확인 가능하다.

실제로 8~10세 치아교정을 진행하면 치아 간격 유지에 도움이 되며 유치가 빠진 뒤 영구치가 바르게 자라도록 유도할 수 있다. 주걱턱이나 무턱, 어린이부정교합도 개선할 수 있으며, 바른 치열로 음식을 씹으면서 충치 예방도 가능하다.

이양구 아이디치과 원장(교정과 전문의)은 “어린이의 영구치 ‘어금니 2개, 앞니 4개’가 가장 먼저 자라는 ‘2 by 4 appliance’(8~10세) 시기에 영구치를 교정해야 추가로 자라는 영구치가 충분한 공간을 가지고 가지런하게 자랄 수 있다”라며 “금번 아이테로 가상교정과 성장판검사 프로모션을 통해 자녀들의 치아상태를 확인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