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트, 4월 채용 대기업‧공공기관 공개
상태바
인크루트, 4월 채용 대기업‧공공기관 공개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1.04.08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SKT‧현대글로비스‧가스공사‧국민건강보험공단 등
사진=인크루트 제공
사진=인크루트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인크루트가 8일 주요 대기업 및 공공기관 채용소식을 전한다. 

네이버는 올해 상반기에 세 자릿수 규모의 신입 개발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모집법인은 네이버, 네이버클라우드, 웍스모바일, 스노우, 네이버랩스, 네이버파이낸셜이며, SW개발자를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교 졸업 및 내년 2월 대학 졸업 예정자다. 개발자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갖췄다면 전공과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오는 12일까지 입사지원서를 받으며, 이후 서류전형, 코딩테스트(4월 예정), 1차 기술면접, 2차 종합면접을 거쳐 신입사원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SKT에서는 이달 18일까지 2021 주니어 탤런트를 모집한다. 채용분야는 무선인프라, 유선인프라, 코어인프라, Access망 기술개발, 코어개발, 디바이스 개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등이다. 공통자격으로는 9월 기준 졸업자, 0~3년 미만의 직무경험‧경력 보유자 등이며, 세부 자격요건은 각 직무별로 차이가 있다. 주니어 탤런트 채용은 직무에 관련된 경험을 기술한 지원서를 제출이 필요하며, 이후 코딩테스트나 직무PT‧그룹 과제 등이 포함된 지원 직무별 평가 절차가 예정됐다. 

현대글로비스도 신입사원 채용을 실시한다. △지원 △물류 △해운 △유통 등 5개 모집 분야에서 총 12개 직무를 선발할 계획이다. 지원자격으로는 국내 및 해외 대학교(원) 기졸업자, 졸업예정자 등이다. 지원서 접수는 이달 19일까지며, 서류전형 이후 AI&인성검사, 1차면접, 2차면접, 건강검진, 최종입사 순으로 진행된다. 

한편 이달 한국가스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주요 공기관에서도 상반기 채용계획을 열고 입사지원서를 받고 있다. 가스공사는 이달 12일까지 1차 일반직(신입)을 모집한다. 채용직무로는 사무(경영지원 등), 기술(설비운영‧건설 등)이며, 일반직, 사회형평 두 가지 모집전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공통 지원자격으로는 공인어학성적 보유자(일반직 기준 토익 750점 이상), 직무별 자격요건 충족자 등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5월), 면접전형(6월), 기초연수, 수습채용 순으로 진행된다. 필기전형은 NCS직업기초능력과 직무수행능력평가, 면접전형은 직무PT면접, 직업기초면접을 통해 평가가 이뤄질 방침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오는 15일까지 신규직원을 채용한다. 이번 상반기 모집은 일반공개경쟁 390명, 장애제한경쟁 70명 등 채용인원 총 460명 규모로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행정직 △건강직 △요양직 △전산직 △기술직 등이다. 전형절차는 일반공개경쟁기준 서류심사, 필기시험(5월 15일 예정), 인성검사, 면접심사, 수습임용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심사는 자격요건 확인 및 정량, 정성항목을, 필기시험은 NCS기반 직업기초능력 및 직무시험(법률) 등을 평가한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